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 한 편으로 칸과 선댄스를 발칵 뒤집은 <테이크 쉘터> 할리우드를 단숨에 사로잡은 배우, 제시카 차스테인!

by 22세기소녀 2013. 4. 9.
728x90
반응형

 

행복의 한 가운데 폭풍과 맞서는 한 남자

 

<테이크 쉘터>

 

 

할리우드를 단숨에 사로잡은 배우!

 

팔색조 매력의 그녀, 제시카 차스테인!

 

64회 칸영화제 비평가주간대상, 국제비평가협회상, 극작가협회상 세 개 부문 동시 수상!  다가오는 폭풍에 맞서 가족을 지켜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 남자의 치열한 노력을 그린 영화 <테이크 쉘터>(수입/배급: 찬란). 주인공 커티스의 아내 사만다 역을 맡은 배우이자 최근 할리우드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제시카 차스테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화 <테이크 쉘터>를 향한 관객들의 기대감 역시 급상승 중이다. 

2013 골든글로브 어워즈 여우주연상 수상! 할리우드 대표 여배우로 떠오른 제시카 차스테인! 팔색조 매력으로 할리우드를 단숨에 사로잡은 그녀의 눈부신 활약!

오는 4 18일 개봉을 앞둔 영화 <테이크 쉘터> 21세기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불안하고 위태로운 상태를 스크린 위에 완벽히 구현해낸 작품으로, 64회 칸영화제 비평가주간대상, 국제비평가협회상, 극작가협회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해외 언론과 평단의 전폭적인 지지를 이끌어낸 걸작이다. 특히 <제로 다크 서티>의 마야 역으로 올해 골든글로브 어워즈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할리우드 최고의 여배우로 떠오른 제시카 차스테인은 영화 <테이크 쉘터>에서 헌신적으로 남편 곁에 머무는 아내 사만다 역으로 또 한번의 변신을 예고해 관객들의 관심과 기대를 높이고 있다.

 

[제시카 차스테인. <테이크 쉘터> <제로 다크 서티> <헬프>(좌로부터)]

 

미국 유명 드라마 시리즈 [ER]에서 단역을 맡아 데뷔한 제시카 차스테인이 본격 국내에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것은 2011년 영화 <헬프>를 통해서이다. 백치미 넘치는 금발의 여인 셀리아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그녀는 곧바로 이듬해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르면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다. 이후 <트리 오브 라이프>에서 세 형제의 자애로운 어머니 역으로 전작과는 180도 다른 매력을 선보여 관객을 사로잡는데 성공한 그녀는 계속해서 <로우리스: 나쁜 영웅들> <마마> 등 할리우드 기대작에 연이어 출연하며 연기의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그리고 <제로 다크 서티>에서 오사마 빈 라덴을 추적하는 집념의 CIA 요원 마야 역으로 올해 골든글로브 어워즈 여우주연상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명실공히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여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제시카 차스테인의 이러한 눈부신 성공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결과물이다. 영화 <테이크 쉘터>의 헌신적이고도 강한 면모를 지닌 아내 사만다 역을 그만의 것으로 완벽히 소화해낸 제시카 차스테인은 상대 배우 마이클 섀넌에 뒤떨어지지 않는 존재감을 선보였다. 제시카 차스테인은 이 작품을 통해 각종 비평가협회 선정 여우조연상을 휩쓸면서 평단의 열렬한 찬사를 이끌어낸 바 있다. 그녀의 전작 <트리 오브 라이프>의 감독 테렌스 멜릭과의 만남을 통해 캐스팅을 확고히 결심한 제프 니콜스 감독은 제시카 차스테인을 두고 그녀는 테렌스 멜릭 감독이 말한 그대로였다. 모든 상황에 자연스러운 동시에 아름답기까지 하다.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동시에 현실과 완벽히 어우러지는 배우는 드물다. 제시카 차스테인은 두 가지가 모두 가능한 매우 특별한 배우이다.” 라고 전하며 그녀의 매력을 높이 평가했다. 매 작품마다 탁월한 연기를 선보이며 탄탄한 필모그라피를 만들어가고 있는 제시카 차스테인. 앞으로 그녀가 보여줄 또 다른 변신에 관객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이처럼 팔색조 매력으로 할리우드를 단숨에 사로잡은 제시카 차스테인의 놀라운 연기가 돋보이는 영화 <테이크 쉘터> 4 18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Festivals 

64회 칸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대상, 국제비평가협회상, 극작가협회상 수상

27회 선댄스영화제 극영화 경쟁 부문 노미네이트

37회 도빌아메리카영화제 그랑프리 수상

7회 취리히국제영화제 골든아이 부문 국제장편상 수상

6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 초청

55 BFI런던영화제 필름온더스퀘어 부문 초청

60회 멜버른국제영화제 국제파노라마 부문 초청

Awards 

2012 카이에 뒤 시네마 선정 올해의 영화 TOP 10

2011 전미비평가위원회 선정 올해의 독립영화 TOP 10

2011 워싱턴포스트지 선정 올해의 영화 TOP 10

 

2012 전미비평가협회상 여우조연상(제시카 차스테인)

2012 벤쿠버비평가협회상 여우조연상(제시카 차스테인)

2012 토론토비평가협회상 남우주연상(마이클 섀넌), 여우조연상(제시카 차스테인)

2012 센트럴오하이오비평가협회상 올해의 배우(제시카 차스테인), 남우주연상(마이클 섀넌)

2012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드 프로듀서상(소피아 린)

2011 시카고비평가협회상 남우주연상(마이클 섀넌)

2011 LA비평가협회상 여우조연상(제시카 차스테인)

2011 뉴욕비평가협회상 여우조연상(제시카 차스테인)

2011 샌디에고비평가협회상 남우주연상(마이클 섀넌), 특별상(제시카 차스테인)

2011 오스틴비평가협회상 작품상, 남우주연상(마이클 섀넌), 여우조연상(제시카 차스테인) 

 

 

Reviews

 

주목할 만한 영화. 마이클 섀넌의 연기는 놀랍고 감동적이다.

제프 니콜스는 중산층의 공황 상태를 한 편의 완벽한 우화로 탄생시켰다!”

 -뉴욕 타임즈

 

눈부신 영화. 마이클 섀넌은 생애 최고의 연기를 선보인다!”

 -월스트리트 저널

 

“<테이크 쉘터>를 본 뒤 극장을 나서며 하늘을 쳐다보는 영화광들이 생겨날 것이다!”

 -타임

 

굉장하다! 이미 미국의 걸작으로 불리고 있다!”

-베니티 페어

 

제시카 차스테인은 놀라움 그 자체!”

-보스턴 글로브

 

별 다섯 개! 가장 높은 순위! 일생 동안 잊혀지지 않을 걸작!”

-타임아웃 뉴욕 

Synopsis

악몽인가 현실인가, 폭풍에 맞서는 한 남자의 외로운 싸움이 시작된다!

한 여자의 남편이자 한 아이의 아빠로서 성실한 삶을 살고 있는 커티스. 하지만 어느 날부터인가 시작된 악몽은 평온했던 그의 일상을 뒤흔든다. 거대한 폭풍이 밀려오는 악몽은 현실 깊숙이 침투해 커티스를 괴롭히고, 그의 이상행동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내 사만다와 동료들은 그를 외면하기에 이른다. 그럼에도 커티스는 폭풍으로부터 가족을 지켜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뒷마당에 방공호를 짓기 시작하는데. 

Information

제목: 테이크 쉘터

원제: Take Shelter

감독: 제프 니콜스

주연: 마이클 섀넌, 제시카 차스테인

장르: 심리 드라마

러닝타임: 120

제작국: 미국

관람등급: 15세이상 관람가

개봉: 2013 4 18

수입/배급: 찬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