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자르 선생님>
올 봄은 여자 아역 전성시대!!
<아저씨>의 김새론! VS<라자르 선생님>의 소피 넬리스!
성인배우들을 제치고 영화제 수상에 외모까지 닮았다!
성인 배우 못지 않은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아역배우들이 올 봄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 할 예정이다. 영화 <라자르 선생님>[수입 : 오드(AUD) 제공|배급 : 프리비젼 엔터테인먼트]의 똑순이 알리스 ‘소피 넬리스’와, 고현정의 컴백으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MBC 새 수목드라마 <여왕의 교실>(극본 김원석, 연출 이동윤)의 새침데기 모범생 김서현 역의 ‘김새론’이 그 주인공. 캐나다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여자 아역 배우들의 활약에 관객들은 즐겁다.
세계가 사랑한 그녀들! 캐나다와 한국을 대표하는 명품 여자 아역배우들을 만난다!
2012 지니어워즈/주트라어워즈 여우조연상 수상 ‘소피 넬리스’
2011 버스터코펜하겐국제아동청소년영화제 아역배우 특별언급상 수상 ‘김새론’
<라자르 선생님>의 소피 넬리스(Sophie Nelisse)는 캐나다 퀘백 몬트리올 출신으로 똘망똘망한 푸른 눈과 금발의 사랑스러운 외모가 돋보이는 소녀이다. 드류 베리모어의 어릴 적 모습을 똑 닮은 그녀는 선생님과 아이들의 따뜻한 힐링 스토리를 그린 영화 <라자르 선생님>을 통해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아 2012년 지니어워즈와 주트라어워즈에서 성인배우들을 제치고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또한 “어린 여배우 소피 넬리스는 <Mad Men>(미국 인기 드라마)의 키에넌 시프카(Kiernan Shipka)를 상기시키는 성숙한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_Reeling Reviews”는 호평을 받으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라자르 선생님> 촬영 당시 10세였던 소피 넬리스는 연기뿐만 아니라 체조선수로서의 재능도 남달라 오전 중에는 학업을, 오후에는 운동수업을 병행하고 있는 만능 배우. 아역으로서 <Toute la verite>(2010), <mirador>(2010) <Les Parents>(2008), <veritage>(2011) 등 10편이 넘는 TV작품에 출연했고, 영화에서는 루크 피카드 감독의 <바빈>(2008)의 후속영화 <Esimesac>(2012)에 마리 역으로 출연했다. 현재 명배우 제프리 러쉬, 에밀리 왓슨과 함께 마커스 주삭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각색한 영화 <더 북 쉬프The Book Shief>(2014)에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을 배경으로 전쟁의 비극과 공포 속에서도 말(言)과 책에 대한 사랑으로 삶을 버텨나갈 수 있었던 한 소녀 리셀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09년 영화 <여행자>로 제19회 부일영화상 신인여자연기상을 수상하며 인상적인 데뷔를 한 김새론은 무엇보다도 영화 <아저씨>(2010)로 ‘원빈의 그녀’라는 별명을 얻으며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아저씨>로 당시 큰 화제를 모았던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의 배우 지성원을 제치고 대한민국영화대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어린 나이라고는 믿기 힘든 진정성 있는 연기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은 그녀는, 냉철한 여교사 마유진(고현정 분)과 그에게 대항하는 학생들 간의 에피소드를 그린 드라마 <여왕의 교실> 에서 각종 경시대회에서 1등을 놓쳐본 적 없는 모범생 김서현 역을 맡아 친구들과 어울려 놀기보다는 책 읽기를 좋아하는 새침데기 책벌레로 준비에 한창이다.
5월 9일 개봉하는 <라자르 선생님>은 2012 아카데미영화제 외국어영화상 노미네이트, 2011 토론토국제영화제 최우수캐나다작품상 등 전세계 유수 영화제 27개 부문 수상에 빛나는 감동이 가득한 영화로, 소피 넬리스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연기가 관객들의 마음을 훔칠 예정이다.
주요 수상 리스트 2012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노미네이트 토론토국제영화제 최우수캐나다영화상 로카르노국제영화제 관객상, 버라이어티 피아자상 로테르담국제영화제 관객상 지니어워즈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편집상 주트라어워즈 작품상, 감독상,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음악상, 음향효과상 팜스프링스국제영화제 감독상 시드니영화제 관객상 리버런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각본상, 관객상 홍콩영화제 시그니스상 제28회 선댄스영화제 공식초청 제13회 전주국제영화제 초청
총 27개 부문 수상 10개 부분 노미네이션 |
★★★★★ 아름답게 다듬어진 보석 같은 영화!_Hollywood Reporter 마음을 움직이는 다정함과 기쁨이 가득하다!_Toronto Star 정말 정말, 진짜 좋은 영화!_Washington Post 슬픔, 죄책감, 소통, 사랑과 같은 다양한 테마들을 편안하고 다정하게 어루만지는 놀라운 작품!_Los Angeles Times 상처와 치유의 과정을 지혜롭고 우아하게 이야기하며 마음을 사로잡는다! 모하메드 펠라그의 연기는 그야말로 아름답다!_Wall Street Journal 마음에 알알이 박혀 잊혀지지 않는다!_The Glove and Mail 여린 감성과 따뜻한 감동이 살포시 내려앉는다!_Now Magazine 헌신을 다하는 선생님처럼, 이 영화는 당신의 삶에 늘 머무를 것이다!_New York Post 아기자기하면서도 확실한 매력이 있는 작품!_Chicago Tribune 우리는 과거의 상처를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가? 그 답은 ‘함께’이다_Detroit News |
Synopsis
“나비가 되어 날아갈 때까지
애벌레를 품어주는 나무가 되어줄게!”
모국에서 교사였던 아내와 두 자녀를 잃고 캐나다로 망명 온 라자르는 몬트리올의 한 초등학교 대체교사로 지원한다. 신기한 듯 이방인 선생님을 반기는 아이들. 하지만 라자르는 아이들이 마음 속 상처를 숨기고 있음을 알게 된다. 유난히 잘 따르는 알리스에게 위로 받고 심통쟁이 시몽도 달래면서 어느덧 상처가 아물어가던 그는 뜻하지 않은 일로 ‘마지막 수업’을 준비하게 되는데…
Information
제목: 라자르 선생님
원제: Monsieur Lazhar
감독: 필리프 팔라도
주연: 모하메드 펠라그, 소피 넬리스, 에밀리언 네론
러닝타임: 94분
개봉일: 2013년 5월 9일
수입: 오드(AUD)
제공/배급: 프리비젼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