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아이돌/아이즈원(IZ*ONE)

[장원영 학교 중퇴/제적/자퇴] 2019년 제1회 검정고시(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

by 22세기소녀 2019. 4. 13.
728x90
반응형

아래는 오프더레코드 공지 전문



안녕하세요. 

오프더레코드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아이즈원의 멤버 장원영 양에게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원영 양은 오늘 13일 시행되는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로 인하여 MBC 음악중심 무대에서 팬 여러분들을 만나 뵙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원영 양과 부모님, 그리고 당사와 원영 양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원영 양의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오랜 시간에 거쳐 신중하게 논의해왔고, 독학 홈스쿨링 방식으로 학업을 이어가며 검정고시 응시 등을 통해 학력을 인정받는 방향으로 뜻을 모았습니다.

당사와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이 사안에 대해 원영 양 본인과 부모님의 의사를 존중하고, 앞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이를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원영 양을 향한 팬 여러분들의 응원과 사랑에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학교는 의무교육이라 자퇴가 없다. 장원영은 장기 결석에 의해 자동 제적 처리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즈원 활동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검정고시를 택하고 학교를 나가지 않았을 것이며

학교와는 사전에 충분히 상담을 거쳤을 것이다.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연 2회, 4월초와 8월초에 시행된다. 한 과목당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는 4지선다 객관식 시험으로 수학만 20문항(문항당 5점)에 나머지 과목들은 과목당 25문항(문항당 4점)이다. 전 과목 평균 점수가 60점 이상이면 합격하는 절대평가.

그럴 일이 없겠지만, 만약 장원영의 평균 점수가 60점을 못 넘겨 불합격이 된다 하더라도, 점수가 60점이 넘은 과목에 대해서는 '과목 합격' 처리가 되어, 재응시 때 본인이 원한다면 그 과목은 다시 치르지 않아도 된다.

(나무위키 설명 참조 작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