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아이돌/한국

음중 세븐틴 1위, 표정 관리 안 된 블핑 제니

by 22세기소녀 2020. 7. 4.
728x90
반응형

블랙핑크가 참석하는 TV 음악방송은 많지 않다. YG와 관계가 좋지 않은 KBS <뮤직뱅크>와 엠넷 <엠카운트다운>은 출연하지 않는다. 케이블TV 음악방송(더쇼, 쇼챔)도 나가지 않는다.

블핑은 엠넷(목요일 방송) 컴백을 택하는 다른 아이돌과 달리 밀월 관계에 있는 SBS <인기가요>로 지난 주(6.28) 컴백했고 오늘(7.4)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How You Like That 무대를 선보였다. 



블핑만 참석한 1위 무대



그런데 세븐틴에 밀려 아깝게 2위를 차지했다. 이날 세븐틴은 출연하지 않았다.(불참 이유 아래 설명 참조) 순위 무대에 서지 않는 다른 1위 후보인 아이유도 불참했다.

1위 수상자 선정 자리에 선 블핑은 카메라에 잡히자 좀 표정 관리가 안 됐고 제니의 표정이 유독 굳어 있었다.


세 MC가 블랙핑크가 월드 그룹으로서 얼마나 위대한지 업적을 소개한 상황이라 더욱 어색했던 1위 발표 자리. 세계에서 1등을 하는데 한국에서 1등을 못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음중은 음반 점수가 높고 유튜브 비중이 낮아서 음반 지수가 적은(7.17 발매. 컴백 후 발매) 블핑보다는 지수가 높은(100만장 돌파) 세븐틴 1위가 예측된 자리였다.

*2018년 6월 15일 BLACKPINK는 SQUARE UP 컴백과 동시에 음악방송에서 무려 총 11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이 MBC 연말가요제 불참한 이유로 MBC는 빅히트 소속 가수 뿐만 아니라 관련 레이블(플레디스, 쏘스뮤직 등)에 있는 가수들까지 모두 음악중심 방송 출연 금지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BLACKPINK How You Like That 기록

6월 28일 전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 글로벌 Top 50 차트 2위(KPOP 아티스트 최고 기록).

6월 29일 미국 최대 음원 사이트 중 하나인 아마존뮤직 글로벌 차트 1위.

7월 03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7일 45분만에 2억뷰 돌파. 세계 최단 기록. 




*7월 5일 방송되는 SBS 인가 1위는 블핑이 차지할 듯 



MBC ‘쇼 음악중심’ 7월 첫째 주 1위 후보인 블랙핑크(하우 유 라이크 댓), 세븐틴(레프트 앤 라이트), 아이유(에잇)

 


컴백을 알리는 오랜만의 음악방송 무대였고 동료 가수들도 있었는데 1위가 아니라서 복잡한 감정이 들었을 것이다 



지난 주 1위였던 아이즈원은 6위를 기록하였다. 블핑 뒤에 조유리.



상황을 받아들이라



무슨 생각을 그리 오래 하시나요?



트위터를 검색해 보니 블핑 2위 사실에 해외 팬들도 멘붕인가보다.



순위는 잊어라. 무대를 더욱 즐겨주십시오!



설마 울고있는 건가요?






지수



제니



블핑의 무대 패션은 늘 사로잡는다.

로제 음색 너무 좋고 노래도 정말 잘 한다.






*7월 첫째 주 <쇼 음악중심> 출연

블랙핑크, 선미 , 화사 , 이진혁 , WOODZ , AB6IX , VERIVERY , 위클리 , Stray Kids , 아이즈원 , N.Flying , 위키미키 , 골든차일드 , 이승윤 , CRAVITY , 네이처 , 문시온 등




#BLACKPINK #JENNIE #MBC Show! Music Cor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