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아이돌/아이즈원(IZ*ONE)

[아이즈원 운명의 기로] 엠넷 오디션 출신 걸그룹 잇따른 해체

by 22세기소녀 2021. 1. 1.
728x90
반응형


2019년 5월 프리스틴(플레디스) 해체 / <프로듀스 101> 출신 7명(임나영, 주결경 I.O.I)이 중심이 된 10인조 걸그룹

2020년 12월 구구단(젤리피쉬) 해체 <프로듀스 101> 출신 3명(김세정, 강미나 I.O.I)을 주축으로 한 9인조 걸그룹

2021년 4월 아이즈원(오프더레코드) 해체/연장/정규?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걸그룹의 운명은 뭉치면 살고/죽고 흩어지면 살고/죽는다.

무슨 말이냐면 아이오아이, 아이즈원일 때는 살고 계약 종료 후 원소속사로 돌아가 재데뷔할 경우 인기 있는 몇 명만 살아남는다는 얘기다.

솔로로 데뷔한 청하, 전소미가 살았고 그룹 내 인기 멤버인 김세정이 살아 남았다. 

즉, 혼자만이 성공할 확률이 높다.



아이즈원이 해체할 경우, 살아남을 인물은 한국인 멤버에 한정해서 장원영, 김민주. 이들은 아이즈원 내에서 이미 광고 및 여러 부름을 받고 있다. 

물론 새 걸그룹으로서 성공할 수는 있지만 아이즈원 때만큼은 아닐 것이다.

원 소속사도 이를 잘 알고 있고 아이즈원으로서 더 돈을 벌 것인지, 원 소속사로 데려와 더 많은 돈을 벌 것인지 계산기를 두드렸을 것이다.

아이즈원 멤버 개인/부모도 물론 셈을 하긴 하겠지.

코로나 암흑기에 음반 수익 정도에 기대하느니 더 많이 가져갈 수 있는 개인 활동이 좋겠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겠다.

어떤 쪽을 택하든 개인의 선택을 존중해야지.  




구구단 해체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구구단을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구구단 그룹 활동과 관련하여 공식 입장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데뷔 후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오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구구단이 오는 12월 31일을 끝으로 공식적인 그룹 활동을 종료합니다. 당사와 구구단 멤버들은 오랜 시간 진중하고 심도 있는 논의 끝에 그룹 활동을 종료하기로 최종 협의하였습니다.

비록 그룹 활동은 마무리되지만 당사는 멤버들의 음악, 연기 등 다양한 개인 활동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큰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구구단을 아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된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전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는 멤버들에게 변함없이 따뜻한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