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웅본색> 드림시네마(구 화양극장)에서 8월 8일 재개봉!!

by 22세기소녀 2008. 7. 1.
728x90
반응형

英雄本色

 

8월 8일 개봉!!사용자 삽입 이미지

1986년 화양극장에서 개봉되었던 <영웅본색>,
2008년 바로 그 자리 드림시네마(구. 화양극장)에서 재개봉!!

<영웅본색>이 오는 8월 8일 서대문 드림시네마와 인사동 허리우드 극장에서 재개봉 된다. 홍콩 느와르의 대표작인 <영웅본색>이 22년 만에 그때 그 장소에서 다시 선보이는 것이다. 

86년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를 강타했던 <영웅본색>의 흥행파워는 실로 엄청났다. 당시 전국의 모든 남성들은 바바리 코트에 성냥개비를 물고 다녔고 모든 여성들은 주윤발, 장국영과 사랑에 빠져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다. 또 이 영화는 화양극장의 40년 역사 속에서 가장 관객이 많이 든 작품이자 2편 개봉시 ‘최고로 잘나가던 수퍼히어로 주윤발’을 극장까지 불러오게 했던 작품이다. 화양극장 주변에서 커피숍을 운영했던 한 상점주는 “커피숍 성냥개비가 남아나질 않았다”며 당시 분위기를 전했으며 이 영화로 성냥공장의 매출이 급격히 상승했다는 후문도 있었을 정도였다.

이번 재개봉을 기획한 허리우드 극장의 김은주 대표는 “학창시절 너무나 재미있게 본 <영웅본색>을 극장에서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 아직도 홍콩영화 하면 최고로 꼽는 작품이 <영웅본색>인 사람들이 많다. 몸에 맞지도 않는 바바리 코트에 어색하게 성냥개비를 물으며 거리를 걸었던 그 시절을 떠올리며 많은 관객들이 즐겁게 봐주었으면 한다.”

재개봉작을 볼 때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배우들의 옛 모습을 보며 세월의 흐름을 실감하는 것이다. 특히 이 영화에서 주윤발, 장국영의 터프하면서 귀여운 모습을 다시 볼 수 있는 것은 빼 놓을 수 없는 재미다.

<영웅본색>에 이어 <영웅본색 2>는 추석에 <첩혈쌍웅>은 올 연말에 개봉될 계획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