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뉴스/출연자(Lineup)

[아리랑국제방송 심플리 케이팝 4.8 라인업] 키스오브라이프, 영파씨, 비비업, 아일릿, 리센느, 유니스, 캔디샵 외 [SIMPLY K-POP CON-TOUR 역대급 걸그룹 출연진]

by 22세기소녀 2024. 3. 30.
728x90
반응형

 

*Simply K-Pop CON-TOUR(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Arirang TV의 음악 프로그램으로, 2012년 3월 13일 첫방송되었다. 녹화는 아리랑 TV 본사내에 있는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며, 격주 월요일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방송 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2021년 4월 이전에는 "Simply K-pop"이었다가 이후 지금의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방송은 전부 녹화분이며 보통은 몇 주에 한 번씩 월요일에 몇 주 분량을 촬영하는 형태다. 진행은 2023년 기준으로 AB6IX 이대휘이다. 다만 스케줄 등의 사정으로 불참하면 영어가 되는 교포나 외국인 아이돌들이 대타로 나오는 경우도 꽤 있다.

 

대형 기획사 및 인기 아이돌의 경우 참석하지 않는 경향이 있으나 2024년 4월 8일 방송에 하이브 걸그룹인 아일릿이 출연 예고를 알렸다. 아일릿의 이번 참가 이유는 아리랑TV의 성격에서 찾아볼 수 있겠다. 

 

아일릿

 

 

*아리랑국제방송(Arirang TV)

외국어(영어)로 한국 문화 홍보를 주로 하는 국제방송교류재단 소속 종합편성 채널로,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방송 관련 국제교류 재단이자 국제방송국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시사, 문화, 역사를 TV, 라디오, 인터넷 생방송으로 내보내고 있다. 방송국명인 아리랑국제방송은 민요 아리랑에서 따왔으며, 개국 당시 고정 채널 넘버는 50번.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351(서초동) 국립국악원 건너편에 있다.

3개의 채널이 24시간 동안 주 언어인 영어로 방송하고 있으며 스페인어, 중국어, 아랍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그리고 인니어의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다언어 자막 서비스). 현재 전 세계 108개국 약 1억 4,400만 시청 가구를 확보한 아리랑국제방송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시청자와 소통하고 있다.

방송 채널의 목적 자체가 해외에 대한민국 및 국내 문화를 알리기 위해서기 때문에, 제한적으로 한국어가 나오는 부분이 있지만 거의 모든 방송이 기본적으로 영어로 나온다. 주 시청자층은 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