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수꾼] 과정은 견고해 보였으나 원인이 싱거웠고 결과를 납득하기 어려웠다

by 22세기소녀 2011. 3. 26.
728x90
반응형

2011.3.24
편두통의 나날들. 오늘 새벽도 <로스트 하이웨이> 같은 꿈의 미로 속에서 못질은 계속 되었다. 해가 뜨고, 자명종이 울리기 전 두통약 반 알을 씹어먹고 광화문 스폰지하우스로 갔다. <파수꾼>은 그렇게 약간의 두통과 함께 보았다.

지금 나에게는 친구가 없다. 있지만 만나지 않고 있으므로 없다라고 말하는 게 현재로선 옳다. 만나봐야 공유할 추억도 금방 동날 것이고 술이나 마시면서 지저분한 얘기, 잡담으로 시간을 허비할 것이기 때문에 나는 일부러 전화해 친구를 만나지 않는다. 어쩌다 연락이 오면 응할 뿐. 아마도 내가 '친구란 그저 필요에 의해 형성되는 관계일 뿐'이라고(이 생각에 어릴 적 친구들은 포함시키고 싶지 않다. 가장 순수할 때 형성된 관계는 오래간다.) 생각하기 때문에 더 외로운 것일 게다.  

<파수꾼>을 보면서 관계의 덧없음을 다시 느끼는 한편, 진정한 친구에 대한 간절함이 커졌다. 그러나 이 마저도 맞춤형 친구를 바라는 내 편의주의적 욕심일 뿐일지도 모르겠다.

<파수꾼>은 딱 그 정도를 일깨워준 선에서 좋았다. 물론 연출자의 에너지와 자신감, 철저한 준비는 놀라웠다. 클로즈업으로 밀어붙인 영화에서 신인들의 연기도 훌륭했다. 그래서 보는 내내 긴박감이 있었다. 그러나 밀어붙이는 와중에 치밀하지 못한 설득이 나를 완전히 사로잡지는 못했다. 과정은 견고해 보였으나 원인이 싱거웠고 결과를 납득하기 어려웠다. 뭐, 극장의 상당수였던 여성관객들은 무조건 납득한다는 눈빛이었지만. 후후.  [★★★☆]     

※덧붙이기
<파수꾼>을 보고 서준영(동윤 역)이 좋아졌다면 <회오리 바람>도 보라. 당장, 팬이 되고 말 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