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해 여름 시작된 우리들의 이야기
<여친남친>
2월 7일 개봉 확정!
7초만에 매진된 2012 부산영화제 최고화제작
한 여자와 두 남자 그리고 사랑과 우정 사이, 그 해 여름 시작된 우리들의 사랑 이야기! <말할 수 없는 비밀><타이페이 카페 스토리>의 계륜미 주연, 단 7초 만에 매진된 2012년 부산국제영화제 최고의 화제작 <여친남친>(수입/배급/제공: 찬란, 공동제공: ㈜인디스토리, ㈜인디플러그)이 드디어 내년 2월 7일로 개봉을 확정하고, 보는 것만으로 따스한 기운이 온몸 가득 퍼지는 싱그러운 햇살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2012년 부산국제영화제 예매 매진 최단 기록, 단 7초 만에 매진된 바로 그 영화!
청순한 첫사랑의 아이콘 계륜미, 사랑과 우정 사이 세 친구의 이야기로 돌아오다!
2012년 부산국제영화제 총 304편의 상영작 중 예매 오픈 후 단 7초 만에 매진되며 최단 시간 매진을 기록한 작품이 바로 오늘 개봉을 확정한 계륜미 주연의 영화 <여친남친>이다. 가히 대만영화 신드롬이라 할 수 있었던 히트작 <말할 수 없는 비밀>과 젊은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했던 감성로맨스 <타이페이 카페 스토리>로 한국 관객들에게 배우 계륜미라는 이름을 각인시켰던 그녀가 최신작 <여친남친>으로 돌아온 것이다. 투명한 아름다움과 청순함의 대명사였던 계륜미는 이번 작품에서 10대에서 20대 후반에 이르기까지의 폭넓은 역할을 발랄함과 성숙함이 어우러진 깊이 있는 연기로 소화했으며, 지난 11월 열렸던 제49회 대만금마장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메이바오(계륜미)와 리암(장효전)과 아론(봉소악)은 대만 남부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나 함께 자란 친구들이다. 그 해 여름,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는 이들 사이에는 우정 이상의 새로운 감정이 생겨나는데… 한 여자와 두 남자 그리고 사랑과 우정 사이, 연애 이야기의 영원한 테마가 대만영화 특유의 풋풋한 감성으로 재탄생했다. 이들을 둘러싼 사랑의 설렘과 행복, 아픔과 이별까지의 찬란했던 시간들이 이제 곧 스크린 위에 펼쳐질 것이다.
2012년 한겨울의 강추위를 따사롭게 감싸주는 햇살 가득 포스터 공개!
청춘의 사랑과 아픔, 지나간 시절의 추억과 감성을 건드리는 보편적인 이야기의 힘!
영화의 시작, 배경으로 등장하는 곳은 대만 남부의 카오슝. 짙푸른 녹음으로 둘러싸인 열대 지방의 풍경 위로 영원히 지속될 것만 같던 메이바오와 리암과 아론의 어린 시절은 이제 종말을 고한다. 포스터 컷 안에서 환하게 웃고 있는 세 친구의 모습은 그 해 그 뜨거웠던 여름과 함께 때로는 설레고 행복할, 또 때로는 아프고 힘겨울 이야기들이 그들 앞에 펼쳐질 것을 예고한다. 그리고 그들은 함께 있다는 것만으로 빛나고 아름다운 이 순간이 정말 소중하다는 것을 먼 훗날 깨닫게 될 것이다. 영화 <여친남친>은 이렇듯 모두가 한 번은 겪었을 청춘의 사랑과 아픔, 지나간 시절의 추억과 감성을 건드리는 보편적인 이야기의 힘으로 관객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기대작이다. 계륜미와 함께 영화를 든든히 받쳐주는 두 남자배우, 리암 역의 장효전과 아론 역의 봉소악 또한 개성적인 이미지와 안정된 연기력으로 최근 대만영화를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젊은 배우들이다. 그리고 연출을 맡은 양야체 감독은 <여친남친>이 두번째 장편영화이며, 그의 소설 원작인 2002년작 <남색대문>은 계륜미의 영화 데뷔작이기도 하다. 2008년 장편 데뷔작 <좌절금지>로 대만 박스오피스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정말로 소중한 건 단 하나, 우리가 함께 있다는 것! <말할 수 없는 비밀>과 <타이페이 카페 스토리> 이후 청순함과 성숙함이 어우러진 신작으로 돌아온 계륜미 주연의 감성멜로 <여친남친>은 새해 2월 7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Synopsis
“이렇게 하자, 서른이 되었을 때 우리가 여전히 싱글이라면 그땐 결혼하는 거야!”
대만 남부 카오슝의 한 고등학교, 메이바오와 리암 그리고 아론은 같은 마을에서 함께 자란 친구들이다. 영원히 변하지 않을 듯한 열대 지방의 풍경이지만 그곳에도 어김없이 시간은 흐르고, 이들 사이에도 조금씩 미묘한 연애 감정이 생겨난다. 사랑과 우정 사이 엇갈린 이들의 감정은 시간이 흘러도 계속해서 서로를 향해 이어지는데… 그 해 여름 시작된 우리들의 이야기는 지금도 찬란하게 빛나고 있다.
Information
제목: 여친남친
원제: GF*BF(女朋友*男朋友)
감독: 양야체
주연: 계륜미, 장효전, 봉소악
장르: 로맨스, 멜로
러닝타임: 105분
제작연도: 2012년
제작국: 대만
개봉: 2013년 2월 7일
수입/배급/제공: 찬란
공동제공: ㈜인디스토리, ㈜인디플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