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3 중국영화제] 개막작 왕가위 <일대종사>부터 폐막작 오기환 <이별계약>까지 올가이드

by 22세기소녀 2013. 5. 31.
728x90
반응형

2013 중국영화제 화려한 라인업 공개

 

왕가위, 천카이거, 장양 감독부터 양조위, 장쯔이, 유덕화, 이연걸까지 중국영화를 대표하는 최고의 얼굴 11작품

 

 

-개막작 왕가위 감독 <일대종사>, 폐막작 오기환 감독 <이별계약>

-유덕화, 이연걸의 휴먼드라마 <심플라이프>, <해양천국>부터

<아바타>를 꺾으며 중국 박스오피스 최고 기록 수립한

<로스트 인 타일랜드>까지

 

 

한·중 양국의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중국영화의 신경향을 국내에 소개하는 2013 중국영화제가 6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CGV 여의도와 부산 CGV센텀시티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가운데, 이미 개막작으로 선정된 왕가위 감독의 <일대종사>에 이어 화려한 라인업을 전면 공개했다. 2013 중국영화제는 중국영화를 대표하는 최고의 얼굴을 만나다는 주제하에 지난해 중국 박스오피스와 영화제를 석권한 11편의 작품들이 각각 거장의 얼굴’ ‘배우의 얼굴’ ‘새로운 얼굴세가지 섹션으로 나뉘어 국내에 최초로 소개된다. 중국영화를 대표하는 거장 감독 왕가위, 천카이거, 장양 등과 양조위, 장쯔이, 유덕화, 이연걸, 바이바이허, 서쟁 등 세계적인 스타부터 현재 중국 내 가장 떠오르는 신인 배우까지 중국영화를 대표하는 얼굴들의 최신작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개막작으로는 왕가위 감독이 연출하고 양조위, 장쯔이, 장첸 그리고 한국 최고스타 송혜교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영화 <일대종사>가 올해 초 제 6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최초 공개 된데 이어 최초로 국내 공개된다. 또한 폐막작으로는 최초의 한중 합작영화로 올 봄 중국 박스오피스를 휩쓴 영화 <이별계약>이 선정되었다. 곧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 이 영화는 <선물>, <작업의 정석> 등을 연출한 오기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대만의 스타 펑위옌과 현재 중국에서 가장 주목 받는 여배우 바이바이허가 주연을 맡은 멜로영화이다.

 

 

거장의 얼굴섹션에서는 <패왕별희>로 세계적인 찬사를 받았던 천카이거 감독의 신작 <수색>90년대 말부터 현대 중국 사회의 모순과 혼돈을 날카롭게 조명하여 반향을 일으킨 장양 감독의 <노인요양원>을 소개한다. ‘배우의 얼굴섹션에서는 오랜 시간 동안 관객의 사랑을 받았던 대표적인 중화권 배우인 유덕화와 이연걸의 신작 <심플라이프> <해양천국>을 선보인다. 두 작품 모두 휴먼드라마에 도전한 영화로 중년을 맞은 두 배우의 따뜻한 얼굴을 만나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금 중국에서 가장 핫한 배우를 만나보는새로운 얼굴에서는 감독, 배우, 작가, 프로듀서 등 다방면에서 중국영화를 대표하는 영화인으로 떠오른 서쟁과 최근 중국영화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여배우인 바이바이허의 진면모를 만나볼 수 있는 영화를 소개한다. 서쟁이 주연하고 연출까지 한 영화 <로스트 인 타일랜드>는 지난 연말 개봉해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아바타>를 넘어서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며, 바이바이허는 폐막작 <이별계약>에 이어 로맨틱코미디 <실연 33>로 한국 팬에게 확실하게 얼굴을 알릴 예정이다. 

 

 

그 외에도 특별작으로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 영화 세편이 소개된다. 중일전쟁 이후 중국 하남성에 닥친 역사적인 기근을 미국인 타임지 기자의 시선으로 보여주는 <1942>,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목숨을 무릅쓰고 중국 산간 지역을 케이블카로 다니며 한 평생을 바친 한 의사의 감동 실화 영화 <케이블카 의사>, 중국의 대표적 여류작가 샤오홍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그녀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 <샤오홍> 이다.

 

 

역대 가장 화려한 라인업을 선보이는 2013 중국영화제는 6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CGV 여의도와 부산 CGV센텀시티에서 동시에 개최된.

 

 

<2013 중국영화제 개요>

n         명칭 : 2013 중국영화제

n         주제 : 중국영화를 대표하는 최고의 얼굴을 만나다

n         기간 : 2013 6 16() ~ 6 20()

n         장소 : 서울 CGV여의도, 부산 CGV센텀시티

n         주최 :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 영화국, 영화진흥위원회, 주한중국대사관

n         주관 : CJ CGV, CJ E&M

n         후원 :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 문화체육관광부

n         미디어 협찬 : 중화TV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