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어>
‘혐오’가 ‘열망’이 되기까지!
<로어> 뜨거운 관심 속에 오늘 대개봉!
모든 것을 빼앗아간 전쟁 속에서 어린 동생들과 홀로 남게 된 한 소녀의 긴 여정을 그려낸 영화 <로어>(수입/배급: ㈜루믹스 미디어, 개봉: 8월 15일)가 드디어 오늘 관객 곁으로 찾아온다.
당신의 가슴을 뜨겁게 적실 단 하나의 대서사시!
전세계가 인정한 뛰어난 작품성! <로어> 드디어 오늘 개봉!
제 23회 스톡홀름영화제에서 최우수 촬영상,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여우주연상, 베스트 뮤직어워드를 수상, 이후 제 63회 독일 영화상에서 주최하는 베스트 필름 동상까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내며 지난 17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 뛰어난 작품성으로 수많은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영화 <로어>가 드디어 오늘 개봉 된다. <로어>는 연합군의 공격으로 독일의 저항이 붕괴된 때를 배경으로 나치인 부모를 여읜 소녀 로어가 남겨진 동생들과 함께 떠나는 긴 여정 속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변화를 잔잔한 영상미로 그려내며 많은 관객들에게 뜨거운 감동과 여운을 안겨준 작품이다.
<로어>는 섬세한 연출력으로 국제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여성감독 ‘케이트 쇼틀랜드’와 주인공 로어의 미묘한 감정변화를 완벽히 표현해낸 무서운 신예배우 ‘사스키아 로젠달’의 환상호흡이 빚어낸 걸작으로 <로어>의 개봉만을 손꼽아 기다렸던 국내 관객들의 폭발적인 기대평들이 연일 쏟아지며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내 관객들은 “빨리 보고싶다.”(네이버_jkli****), “사스키아 로젠달이라는 새로운 보석의 발견. 사물에 대한 디테일한 촬영과 그를 통한 감정의 환기가 매우 인상적!”(네이버_piw8****), “아름다운 영상과는 반대로 전쟁이라는 잔인한 시대적 배경. 그 안에서 점차 변해가는 소녀의 미묘한 감정변화를 자연스럽게 따라가 몰입해서 봤습니다!”(네이버_bram****), “잔잔한 듯 밀려오지만 높은 폭풍 같은 영화!”(네이버_love****), “부산국제영하제에서 보고 반해버린 작품. 곧 개봉한다니 더욱 더 기대되네요! 빨리 보고싶습니다!”(네이버_bhj0****)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열렬한 지지를 보내고 있다.
황폐한 전쟁 속에 남겨진 이들의 감정을 어루만지며 깊은 여운을 선사할 영화 <로어>는 바로 오늘 개봉되어 IPTV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며 이는 뜨거운 관람 열풍을 일으키며 그 감동을 안방까지 고스란히 전달할 전망이다.
About Movie
제 목 : 로어
원 제 : Lore
감 독 : 케이트 쇼트랜드
출 연 : 사스키아 로젠달, 닐 트렙스, 우르시나 나르디
장 르 : 드라마, 스릴러, 전쟁
러닝 타임 : 109분
수 입 : ㈜루믹스 미디어
배 급 : ㈜루믹스 미디어
개 봉 : 2013년 8월 15일
Synopsis
1945년 봄 연합군의 폭격 후 독일의 저항은 붕괴된다. 나치였던 아버지는 자살하고 어머니가 감옥에 간 뒤 로어는 여동생 리즐, 쌍둥이 남동생 귄터와 위르겐 그리고 막내 페터와 함께 남겨진다. 그들은 살아남기 위해 전쟁의 상흔으로 피폐해진 독일 땅을 가로질러 900km 떨어진 북부지역의 할머니 집으로 가야만 한다. 패배한 조국의 혼돈을 목격하면서 로어는 신비스러운 분위기의 젊은 유태인 난민 토마스를 만난다. 환영 받지 못한 채 토마스는 로어의 가족을 따라가게 되고 로어는 혐오와 열망이 교차하는 미묘한 감정을 느낀다. 유태인인 토마스에 대해 로어는 저항과 편치 못할 친절함을 느끼지만 토마스의 도움을 받아가며 점차적으로 로어와 그녀의 동생들은 가까워진다. 하지만 로어가 토마스를 믿어야 할까? 믿지 않는다면 그녀의 동생들은 어떻게 될까? 그들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로어는 전쟁 후 황폐화된 현실을 직시하며 사랑, 죄 그리고 용서의 본질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