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혹적인 현대판 세헤라자데
<어떤 여인의 고백>
한 여인의 뜨겁고 강렬한 고백
그 구원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나의 비밀과 당신의 침묵이 빚어낸 구원의 이야기! 프랑스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공쿠르상 수상작으로 원작자이자 감독인 아틱 라히미가 직접 각색과 연출을 맡아 완성해낸 화제작 <어떤 여인의 고백>(수입/배급: 찬란)이 10월 3일로 개봉을 확정하고 포스터를 공개했다. 매혹적인 현대판 ‘세헤라자데’, 자아를 찾아가는 한 여인의 삶과 꿈, 강렬한 고백의 이야기가 감동과 충격의 드라마로 찾아온다.
21세기의 ‘세헤라자데’, 한 여인의 삶과 꿈 그리고 구원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2008년 프랑스 최고의 문학상인 공쿠르상 수상작 [인내의 돌] 원작!
페르시아 신화에 등장하는, 말 못할 비밀을 털어놓는 이를 불행에서 해방시켜준다는 ‘인내의 돌’. 영화 <어떤 여인의 고백>은 식물인간이 된 남편을 바로 그 ‘인내의 돌’로 삼아 마음 속 깊이 감춰두었던 욕망과 비밀에 대해 고백하는 한 여인의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이다. 원작은 2008년 프랑스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공쿠르상을 수상해 반향을 일으켰던 소설 [인내의 돌]로 원작자인 아틱 라히미는 영화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국의 이창동 감독처럼 재능 있는 소설가이자 감독으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그는 2000년 첫 소설 [흙과 재]를 발표하고 이 작품을 직접 연출하여 2004년 칸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에 진출했으며, 뒤이어 네번째 소설이자 대표작인 [인내의 돌]을 두번째 장편영화인 <어떤 여인의 고백>으로 완성했다. 개봉을 앞둔 이 영화는 지난해 토론토영화제와 부산영화제, 샌프란시스코영화제, 멜버른영화제, 로테르담영화제 등 세계 유명 영화제에 연이어 초청되어 찬사와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전쟁의 포화로 가득한 아프가니스탄의 어느 마을, 총에 맞아 누워 있는 의식불명의 남자 그리고 알라에게 기도하며 그를 극진히 돌보는 아내가 있다. 남편을 살려달라는 아내의 간절한 기도는 점차 자신의 외로움과 고통을 털어놓는 고해성사로 바뀌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 앞에 젊고 순진한 군인이 한 사람 나타나고, 마침내 아내는 남편에게 놀라운 비밀을 고백하는데… 과연 페르시아의 오랜 전설처럼 남편은 그녀만의 ‘인내의 돌’이 되어줄 것인가. 감동과 충격의 엔딩을 향한 여인의 강렬한 고백, 그 폭발적인 이야기의 힘은 관객들의 가슴을 한동안 먹먹하게 만들 것이다.
이란의 김태희! 유럽과 할리우드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는 골쉬프테 파라하니!
그녀의 눈부신 아름다움과 화려한 색채감의 타피스트리로 수놓은 듯한 포스터 공개!
<어떤 여인의 고백>이라는 제목처럼 이 영화는 독백 위주의 일인극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형식으로 만들어졌다. 영화 속 여주인공은 차분하면서도 강인해 보이는 외면과 고통과 상처로 얼룩진 내면을 함께 표현해야 할 뿐만 아니라 드라마가 진행될수록 처음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화해야 하고 거의 모든 장면에 등장하여 전편을 이끌어가야 하는 상황, 따라서 배우의 연기력과 카리스마가 필수인 작품이다. 여배우라면 탐나는 동시에 선뜻 도전하기 쉽지 않은 역할임에 틀림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아틱 라히미의 선택은 탁월했다. 이란의 김태희로 불리는 여배우 골쉬프테 파라하니는 눈부신 아름다움과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이 매혹적인 21세기의 ‘세헤라자데’를 완벽하게 소화해낸 것이다. 우리에겐 최근 개봉작인 <어느 예술가의 마지막 일주일>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할리우드영화 <바디 오브 라이즈>로 이미 눈도장을 찍은 배우이다. 그녀의 진가를 확인할 이 화제의 신작을 절대 놓쳐서는 안될 것이다. 오늘 공개된 포스터 속 그녀의 치명적인 아름다움과 타피스트리를 짜넣은 듯한 색채감 넘치는 이미지는 단숨에 보는 이들을 사로잡는다.
원작소설의 뛰어난 문학적 감수성과 이야기의 힘을 전운이 감도는 아프가니스탄과 대비되는 신비롭고 이국적인 공간, 유려한 촬영 그리고 화려한 미장센을 통해 또 한 편의 새로운 예술작품으로 창조해낸 아틱 라히미 감독 그리고 아시아를 대표할 차세대 여배우 골쉬프테 파라하니의 발견으로 더욱 기대감을 상승시킬 영화 <어떤 여인의 고백>은 이제 곧 스크린을 통해 만날 수 있을 것이다.
2013년 가을 몸에서 시작하여 몸까지, 가장 뜨겁고 강렬한 고백으로 찾아온 한 여인의 이야기. 감동과 충격의 엔딩으로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화제작 <어떤 여인의 고백>은 10월 3일 개봉된다.
Synopsis
전쟁으로 폐허가 된 아프가니스탄의 어느 마을. 한 아름다운 여인이 좁고 허름한 집에서 식물인간이 된 남편을 돌보고 있다. 침묵 속에 누워있는 남편을 지키며 간절한 기도를 하던 그녀는 어느덧 마음 깊은 곳에 감춰두었던 욕망과 비밀에 대해 고백하기 시작한다. 고해성사 하는 이의 모든 불행과 슬픔을 빨아들인다는 전설의 돌, 그녀는 남편을 바로 그 ‘인내의 돌’로 삼은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 앞에 나타난 젊은 군인과의 새로운 관계 속에서 여인은 마침내 숨겨왔던 자신의 본능에 눈뜨기 시작하는데.
Information
제목: 어떤 여인의 고백
원제: Syngue Sabour/The Patience Stone
원작: 인내의 돌
감독: 아틱 라히미
주연: 골쉬프테 파라하니
장르: 드라마/전쟁
러닝타임: 102분
제작연도: 2012년
제작국: 아프가니스탄/프랑스
관람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 2013년 10월 3일
수입/배급: 찬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