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아이돌/한국

[네이처 어린애] NATURE 3rd Single Album, 성인 여성으로서의 성숙한 모험

by 22세기소녀 2020. 6. 2.
728x90
반응형

NATURE(네이처) 3rd Single Album

[NATURE WORLD: CODE M]

2020.06.17



 

2020년 6월 17일 수요일

*어린애 뜻_ 나이가 적은 아이

네이처(NATURE)의 3번째 싱글앨범 "NATURE WORLD CODE: M" 발매와 ‘어린애’(Girls) M/V가 공개되었다.

타이틀을 이렇게 내세워서 하나 둘 공개되는 티저들을 다소 긴장감 있게 지켜봤다. ‘어린애’라는 타이틀에 ‘노출’이 있는 콘셉트이니 우려되었고 아슬아슬한 감이 있었다. 본말인 '어린아이'라고 하면 한정적이지만 '어린애'라고 하면 좀 더 넓은 의미로 쓰일 수 있기 때문에 과연 노래/뮤비를 어떻게 표현했을지 궁금했다.

티저 이미지/영상, 뮤직비디오에는 롤리타, 동성애, 호러물 등에서 쓰이는 다소 선정적인 콘셉트가 활용되었다. 논란을 일으킴으로써 홍보 효과를 얻겠다는 의도된 노림수였을까?

표현을 잘 했다면 문제가 없고 예술로써 받아들여질 수 있을 것인데, 일단은 흥미로웠다. 네이처는 김소희 투입 후 계속해서 실험과 도전을 하고 있는데 성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발랄한 소녀 콘셉트에서 이젠 성인 여성으로서의 성숙한 모험을 모색하고 있다.

잔혹동화 콘셉트 뮤비는 감금, 착취를 연상시키기는 하지만 크게 우려스럽지 않다. (해석해 볼 여지가 다분한 뮤비다) 다소 도전적인 엠넷이 뮤비에 대한 방송 부적격 판정을 내려 소속사 엔씨에이치엔터테인먼트 측에서 수정 재심의를 거쳤는데 원본은 어느 정도일지 궁금하다.




  






잠옷 댄스







NATURE (네이처) - 어린애 (Girls) M/V



SOHEE 소희



LU 루



SUNSHINE 선샤인



HARU 하루



UCHAE 유채



SAEBOM 새봄



CHAEBIN



채빈 CHAEBIN



네이처의 3번째 싱글앨범 "NATURE WORLD CODE: M"은 히트작곡가 KUSH와 이단옆차기가 협업하여 프로듀싱에 참여한 앨범으로 네이처의 보다 세련된 음악적인 행보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YG에서 독립한 이후 처음 작업하는 KUSH의 첫 걸그룹 프로듀싱으로, 그의 여전히 건재한 트랜디하고 세련된 음악성과 히트작곡팀 이단옆차기의 흡입력있고 대중적인 음악성의 조합과 에너지 넘치는 네이처와의 만남이 시너지를 일으켜 걸그룹 돌풍을 일으킬 이번 앨범은 강렬하고 중독성 있는 신스테마와 트로피칼 비트의 타이틀곡 '어린애 (Girls)', 강렬한 비트 위에 몽환적인 신스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템포의 세련된 팝넘버 'DIVE', 트로피칼플럭(Tropical Pluck) 사운드와 함께 중독성 있는 신스베이스 기반의 칠링댄스곡 'B.B.B. (Never Say Good-bye)' 총 3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01. 어린애 (Girls)
Composed by KUSH, VVN, 이단옆차기, 화이트99, DE VIEW
Lyrics by KUSH, VVN, 이단옆차기, 화이트99
Arranged by KUSH, VVN, 이단옆차기, DE VIEW

YG이후 처음으로 작업하는 KUSH의 걸그룹 첫 타이틀곡으로 이단옆차기와의 협업을 통해 네이처의 새로운 분위기를 완벽하게 구현해 낸 '어린애'는, 강렬하고 중독성 있는 신스테마와 트로피칼 비트 위에 소녀의 감성적인 마음을 '난 사랑 앞에선 어린애'라는 가사로 표현한 댄스곡이다.
기존의 네이처에서 느낄 수 없었던 풋풋하면서도 섹시한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이 곡의 HOOK에서 반복되는 "난 사랑 앞에 어린애"라는 중독적인 멜로디 라인이 귀에 맴돌게 한다.

02. DIVE
Composed by KUSH, VVN, 이단옆차기, 화이트99
Lyrics by KUSH, VVN, 화이트99, 우태운
Arranged by KUSH, VVN, 이단옆차기, EASTWEST

강렬한 비트 위에 몽환적인 신스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템포의 곡으로, 위험할만큼 깊은 사랑에 빠진 감정을 다이빙에 비유하여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보다 폭 넓어진 네이처의 음악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세련된 팝넘버.

03. B.B.B (Never Say Good-Bye)
Composed by KUSH, VVN, 이단옆차기, 화이트99
Lyrics by KUSH, VVN, 화이트99, 우태운
Arranged by KUSH, VVN, 이단옆차기, EASTWEST

6월의 날씨와 잘 어울리는 신선하고 시원한 느낌의 트로피칼플럭(Tropical Pluck) 사운드와 함께 중독성 있는 신스베이스 기반의 칠링 댄스 곡이다. 보통의 연인들이 겪는 권태로운 상황을 담담하게 표현한 가사와 인상적인 "Never say goodbye bye bye" 의 후렴구가 돋보인다.

[앨범 구성]
- UNFOLDING SLEEVE COVER w 150 x H 150 x 16 (mm)
- MINI HOUSE
- PHOTO BOOK w 150 x H 150x 5.5 (mm) / 60page
- CD. TRAY w 150 x H 150x 5.5 (mm)
- PHOTO CARD 55 x 85mm / 멤버별 4종 28장 중 1종, 단체카드 2종 중 1종, 2종 랜덤
- PHOTO STAND 95 x 95mm / 7종 중 1종 랜덤


[수록곡]

1-1. 어린애 (Girls) 

  • 1-2. DIVE
  • 1-3. B.B.B (Never Say Good-Bye)

  • *음반 구매처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42606769


    *네이처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nature_nchworld



    #네이처 #NATURE #3rd_Single_Album #NATURE_WORLD #CODE_M #COMEBACK #Scheduler #어린애 #Girl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