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아이돌/케플러(KEP1ER)

[케플러는 세계화 전략] BTS, 엔하이픈, 블랙핑크처럼 [팬덤의 세계화]

by 22세기소녀 2022. 1. 17.
728x90
반응형

K-POP의 세계화

국내의 TV 시청률, 음원/음방 순위는 더이상 절대적 인기 척도가 아니다.

K-POP은 세계를 상대로 한 온라인 플랫폼이 더욱 중요해졌다. 

유튜브나 현지의 음원 스트리밍 그리고 음반 판매 성적이 더 높게 나오는 것이 좋은 것이다.

세계의 문화시장을 두드리는 CJ는 국내 음방이니 음원 차트보다는

유튜브나 빌보드, 아이튠즈, UK 차트, 오리콘 등 해외를 공략하고 있다.

국내보다 해외에서의 인기나 인지도가 더 높은 그룹 방탄소년단, 엔하이픈, 블랙핑크, 트와이스처럼 말이다.

큰 돈을 벌겠다는 것.

 

*대한민국 인구 5천만 : 세계 인구 78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