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K-POP의 세계화
국내의 TV 시청률, 음원/음방 순위는 더이상 절대적 인기 척도가 아니다.
K-POP은 세계를 상대로 한 온라인 플랫폼이 더욱 중요해졌다.
유튜브나 현지의 음원 스트리밍 그리고 음반 판매 성적이 더 높게 나오는 것이 좋은 것이다.
세계의 문화시장을 두드리는 CJ는 국내 음방이니 음원 차트보다는
유튜브나 빌보드, 아이튠즈, UK 차트, 오리콘 등 해외를 공략하고 있다.
국내보다 해외에서의 인기나 인지도가 더 높은 그룹 방탄소년단, 엔하이픈, 블랙핑크, 트와이스처럼 말이다.
큰 돈을 벌겠다는 것.
*대한민국 인구 5천만 : 세계 인구 78억
728x90
반응형
'여자 아이돌 > 케플러(KEP1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케플러 WA DA DA 멜론 차트 진입! (0) | 2022.01.19 |
---|---|
[케플러 와다다 5위] MBC M <쇼 챔피언> 421회(220119) (0) | 2022.01.19 |
케플러 '와다다' 멜론 주간 150위 내 진입. 엠카 2관왕 [엔하이픈 음원 0점] (0) | 2022.01.17 |
[케플러 위기.비상] 음원 성적 부족해 음방 1위 후보서 제외 [7주차 아이브는 9관왕] (0) | 2022.01.16 |
[케플러] 역대 걸그룹 최단 기간 지상파 음방 1위 [데뷔 12일] (0) | 2022.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