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룡 아들 방조명, 중국 국민여동생 왕자문 주연 <로스트 인 타임>

by 22세기소녀 2012. 9. 28.
728x90
반응형

PiFan이 인정한 단 하나의 판타지!

 

 

죽은 연인을 구하기 위한 타임슬립

 

어드벤처 <로스트 인 타임>

 

2012년 단 하나의 판타지 액션 멜로 영화가 국내 관객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바로 중국의 신세대 감독 프란트 궈, 양리가 연출한 서정 판타지 영화 <로스트 인 타임(원제: Lees Adventure)> (수입: 토파즈 미디어㈜ /. 배급 : ()AVA엔터테인먼트)이다. 원작이 된 독립단편애니메이션이 Youtube를 통해 중화권에서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결국 성룡의 아들인 ‘방조명’과 중국의 국민여동생으로 알려진 ‘왕자문’을 주연으로 한 장편영화로 제작되기에 이른다. 국내에는 부천국제 판타스틱 영화제를 통해 처음 소개되었는데, 비경쟁부문 초청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유럽 판타스틱 영화제 연합 아시아 영화상을 수상하는 등 올해 Pifan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일상의 시간 속에서 길을 잃은 남자, 시간의 차원 속에서 또다시 길을 잃다

영화 <로스트 인 타임>은 시간 여행을 소재로 한 판타지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주인공인 시간착오증이라는 선천적 희귀질환을 앓고 있다. 시간의 흐름을 균일하게 인지하지 못해, 때로는 찰나의 시간이 매우 길게 느껴지기도 하고, 반대로 1~2년의 긴 시간을 찰나처럼 느끼기도 하는 독특한 질환이다. 이 때문에 일상의 시간 속에서 소외된 채 살아가던 주인공은 같은 병을 가진 여자주인공을 만나 사랑에 빠지면서 구원받는 듯 했다. 그러나, 그녀는 불의의 사고로 갑작스럽게 그의 곁을 떠나게 된다. 그런 그녀를 구하겠다는 굳은 결심으로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시간을 거스르는 대모험에 도전하는 주인공. 각고의 노력 끝에 시간의 문을 여는 것까지는 성공했지만, 시간의 문은 매번 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임의의 시간대로 그를 인도한다. 과거와 미래의 무수한 시간대를 떠돌며, 결국 그는 시간의 차원 속에서 또 한번 길을 잃게 된다.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넘나들다!

몽환적 미장센을 탄생시킨 2D 영상혁명

판타지 액션 멜로 영화 <로스트 인 타임>은 다양한 장르의 결합을 표방하는 만큼, 영상미에 있어서도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실사와 2D/3D 애니메이션을 아무런 제약없이 자유롭게 오가면서, 원작애니메이션이 보여준 벽을 허무는 기발한 상상력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다.

 

영화는 주인공이 살아가는 현실과 그가 꾸는 꿈, 환상, 심지어 그가 몰입한 게임까지 다양한 시공간을 뚜렷한 경계를 두지 않은채 자유롭게 오간다. 그 표현방식에 있어서도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주저하지 않고 오가고 있으며, 때로는 다소 거칠게 두 방식을 결합하고 있기도 하다. 내러티브는 시간적 흐름을 무시하고 정서적 흐름을 따라 배치되어 있다.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자유롭게 오가지만 역시 그 경계를 친절하게 알려주지는 않는다. 마치 퍼즐조각처럼 뒤섞인 내러티브와 자유로운 영상문법은 관객들에게도 주인공이 앓고 있는 시간착오증을 겪게하는 몽환적 경험을 선사해 준다.

 

2012Pifan 최고의 화제작. <로스트 인 타임>. 오는 10월 극장에서, 기발한 상상력과 장르의 한계를 뛰어넘는 영상문법으로 무장하고, 관객들에게 새로운 영상혁명을 선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

시놉시스

시간의 흐름에 대해 간헐적인 인지 장애를 일으키는 ‘시간착오증’라는 병을 가진 ‘리’. 그는 찰나의 시간을 아주 길게 느끼기도 하고, 또 아주 긴 시간을 마치 한 순간처럼 흘려보내기도 한다.  리는 자신의 이러한 병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지 못한 채, 컴퓨터 게임에만 빠져 스스로를 소외시키며 인생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운명처럼 같은 병을 앓고 있는 왕치엔을 만나게 되고, 이들은 이내 사랑에 빠지게 된다. 꿈처럼 달콤한 시간을 보내던 두 사람, 그러나 영원할 것만 같던 행복도 불의의 사고로 왕치엔이 세상을 떠나면서 갑작스러운 파국을 맞는다.

 

다시 세상과 단절된 채 의미없는 시간 속에서 고립된 삶을 살아가는 리. 그러던 어느날 아버지가 남긴 유품 속에서 시간의 문을 열 수 있는 게임CD를 발견하게 되고, 리는 자신의 모든 것이던 왕치엔을 되찾기 위해 시간을 거스르는 모험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자신의 모든 것을 이 게임에 쏟아부어도, 시간의 문을 열기는 결코 만만치 않은데.

 

About Movie

제 목 : 로스트 인 타임 (Lees Adventure)

수 입 : 토파즈 미디어㈜

배 급 : AVA엔터테인먼트

감 독 : 프란트 궈, 양리

출 연 : 방조명, 왕자문

장 르 : 판타지 액션 멜로

러닝타임 : 91

등 급 : 15세 관람가 (예정)

개봉일 : 201210 (예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