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엑시던트 (Accident)] 밀도 높은 이야기에 탄성이 절로 나는 액션

by 22세기소녀 2010. 8. 15.
728x90
반응형

8.14
홍콩여행 예약을 끝내놓고 정보서 감독의 <엑시던트(Accident)>를 보다.  

예전에 씨네21에서 '21세기 신성 감독'을 필자별로 소개했는데 당시 그것을 바탕으로 영화파일을 찾아 4편 가량 보관해 둔 적이 있다. 오늘 그 중 <엑시던트>를 보았다.  

요 몇 년 간 보는 홍콩영화는 선택하는 족족 재미있고 뛰어나다. 겉멋만 있는 것이 아닌 미학이 담겼달까? 특히, 액션 장르는 확실히 그렇다. 
 
<엑시던트>도 밀도 높은 이야기에 탄성이 절로 나는 액션장면을 짰다. 특히 마지막에 거울과 일식을 활용한 사고 장면은 특히 인상에 남는다. 아이디어도 좋고 영상도 빼어났다.  

극중 주인공(고천락)이 중고시장에서 진추하의 음반을 구입하는 장면이 있는데 나도 이번 홍콩여행 때 그 동네에 구경가고 싶다. 뭐 특별히 찾고 싶은 게 있는 건 아니지만 그냥 구경만으로도 흥미진진할 것 같다. 명품 쇼핑을 벼르는 S는 별로 안 내켜할 테지만.  
영화의 주제는 '의심하지 말지어다'이다. 소심 A형인 내가 절대적으로 새겨들어야 할 교훈. 근데 S의 요즘 철야근무는 정말 철야근무 일거야!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