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형외과의사의 비정상적 욕망을 다룬,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 신작 <내가 사는 피부>

by 22세기소녀 2011. 11. 30.
728x90
반응형

2011년의 대미를 장식할 거장의 귀환!!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 신작


<
내가 사는 피부>



12
29일 개봉

2011년의 대미를 장식할 거장의 귀환!! 욕망으로 얼룩진 트라우마, 강렬하고 매혹적인 미장센으로 관객들의 오감을 충만하게 하는 스페인의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신작 <내가 사는 피부>가 2011년의 마지막 주 12월 29일에 개봉을 확정지으며 영화팬들을 흥분시키고 있다. 상상을 초월하는 충격적 소재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그동안 숱한 화제를 뿌렸던 그의 신작은 명불허전! 의미 그대로 국내 관객들의 기대 속에 베일을 벗을 준비를 하고 있다.
완벽한 인공 피부개발에 집착하던 성형외과의사 로버트가, 딸의 죽음으로 복수에 사로잡히게 되고 자신의 실험대상에게 비정상적 욕망을 느끼게 된다는 파격적 내용의 이번 작품은 2011년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되면서 일찌감치 최고의 화제작으로 자리매김한 강렬하고 매혹적인 복수의 드라마이다. 피부이식, 성형과 신체변형이라는 자극적 소재와 더불어, 돌이킬 수 없는 욕망과 복수는 알모도바르 영화 스타일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냈으며,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하고 아름다운 미감으로 황홀한 영상을 완성해냈다. 그러면서도 시각적 수사학과 유혈에서 벗어난 군더더기 없는 내러티브의 엄격함과 깊은 여운을 남기는 감정의 공감대는 타고난 이야기꾼으로서의 알모도바르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또한 오랜만에 스페인으로 돌아와 영화를 찍은 주인공 로버트 역의안토니오 반데라스는 의사로서의 과학적 성취와 광기어린 복수와 욕망으로 뒤얽힌 복잡한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내며 지적이면서도 중후한 매력과 섬세한 연기적 깊이로 “안토니오 반데라스의 재발견”이라는 평론가들의 찬사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알모도바르 감독과는 87년 <욕망의 법칙(La ley del deseo)> 과 90년 <욕망의 낮과 밤(Atame)>에 출연한 이후 20여 년만의 재회로 화제를 모았으며, 그 동안 헐리웃에서 그가 보여주었던 코믹액션배우나 섹시마초스타로서의 이미지에서 탈바꿈하여 냉철한 과학자이면서도 마음속에 지옥이 들끓고 있는 차가움과 뜨거움을 동시에 표현해내며 알모도바르 감독의 무한신뢰를 받았다.
알모도바르의 도발은 지금 다시 시작된다!
나이가 들수록 거장의 작품은 완숙미와 깊이감, 넓은 포용력, 변화된 시선에 대해 말하게 되지만, 알모도바르는 여지없이 그 모든 관행과 편견을 깨부수고 지금껏 보여주었던 그 어떤 작품보다 더 극한의 도발로 우리를 이끈다. 이 경이로운 여정은 엽기적인 스릴러라 불리우는 프랑스 미스터리 스릴러의 대가 티에리 종케의 소설 <독거미>를 원작으로 선택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원작의 파격적 소재는 그대로 가져오되, 거의 대부분의 캐릭터를 다시 창조해낸 알모도바르 감독의 <내가 사는 피부>는 소설과는 또 다른 더욱 극적이고 강렬한 드라마로 완성되었다. 무엇보다 소설의 음침하면서도 어두운 부분까지도 알모도바르 감독의 미적 감각을 극대화한 황홀한 영상미로 압도한다. 끝없는 도전과 불가능의 여정 속에 오직 자신의 직관에 따라 본인의 영화적인 기억조차 거부한 채 자신만의 새로운 영화를 창조해내는 알모도바르의 경이로운 영화적 결정체 <내가 사는 피부>는 12월 29일 국내관객들에게 그 황홀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Synopsis
교통사고로 인한 화상으로 아내가 죽은 후 저명한 성형외과 의사인 로버트 박사는 12년간 그만의 비밀실험실에서 완벽한 인공피부를 만드는 데 집착한다. 로버트 박사의 비밀스런 실험대상인 베라는 박사의 대저택 안에 감금되어 그녀를 보호해주는 바디슈트만을 입은 채 생활하고, 로버트 박사의 오른팔인 하녀 마릴리아가 그녀를 돌본다. 어느 날, 로버트가 집을 비운 사이 자신을 마릴리아의 아들이라고 밝히는 손님이 저택에 찾아오게 되면서 로버트와 베라를 둘러싼 비밀이 하나씩 밝혀지며 걷잡을 수 없는 파란이 시작되는데.

Information
영화명_ 내가 사는 피부 (La Piel Que Habito / The Skin I live in)
장르_ 드라마
감독_ 페드로 알모도바르
각본_ 페드로 알모도바르
출연_ 안토니오 반데라스, 엘레나 아나야, 마리사 파레데스, 블랑카 수아레즈
원작_ 티에리 종케 「독거미」
제작연도_ 2011년
상영시간_ 117분
관람등급_ 미정
수입_(주)스폰지이엔티
배급_(주)영화사 조제
개봉_2011년 12월 29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