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소식

[폭풍의 언덕] 카야 스코델라리오 주연, 불멸의 고전 로맨스

by 22세기소녀 2012. 5. 15.
728x90
반응형

불멸의 고전 로맨스

 

<폭풍의 언덕>

 

21세기 새로운 로맨스시대극으로 다시 태어나다!

 

카야 스코델라리오 주연, 안드레아 아놀드 감독



로맨스 역사상 가장 아름답고 격정적인 러브스토리가 찾아온다! 단 세 편의 작품으로 칸과 베니스를 석권한 안드레아 아놀드 감독, 김수현의 이상형으로 단숨에 떠오른 신성 카야 스코델라리오 주연으로 21세기 새롭게 태어난 불멸의 고전 로맨스 <폭풍의 언덕>(수입/배급: 찬란)6 28일 개봉을 확정했다.



가장 아름답고, 가장 격정적인 러브스토리가 매혹적인 이미지의 향연으로 되살아나다!

영문학 3대 비극, 세계 10대 소설! 에밀리 브론테가 단 한 편 남긴 불멸의 고전 로맨스!

<제인 에어><오만과 편견>과 더불어 대표적인 로맨스 소설의 고전인 에밀리 브론테의 <폭풍의 언덕>21세기 새롭게 영화화되어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미 7차례에 걸쳐 영화화되었던 세계 문학의 고전이 신예 안드레아 아놀드 감독의 연출로 다시금 스크린 위에 사랑의 열정과 고통, 황홀과 비극이 담긴 불멸의 로맨스를 펼칠 예정이다. 영화 <폭풍의 언덕>은 우리에게 로렌스 올리비에와 멀 오베른 주연의 1939년작 그리고 줄리엣 비노쉬와 랄프 파인즈 주연의 1992년작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2011년 버전의 <폭풍의 언덕>은 역대 그 어떤 작품보다도 관능적이고 파격적이라는 평가로 관객들의 기대를 가득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영화는 지난 해 베니스영화제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어 촬영상을 수상했으며, 이후 토론토영화제와 선댄스영화제 그리고 로테르담영화제 등 세계 유명 영화제에서 상영되어 큰 화제와 감탄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서른 살의 나이로 요절한 에밀리 브론테가 남긴 단 한 편의 소설, <리어왕><모비딕>과 함께 영문학 3대 비극에 꼽혔으며 서머싯 몸이 뽑은 세계 10대 소설의 반열에 오른 불후의 명작 <폭풍의 언덕>, 요크셔 황야에서 펼쳐지는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의 폭풍 같은 사랑을 전율과 감동 속에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단 세 편의 작품으로 칸과 베니스를 석권한 신예 안드레아 아놀드 감독!

김수현의 이상형으로 단숨에 주목 받은 라이징 스타 카야 스코델라리오 주연!

영국 출신으로 연출이 아닌 배우로서 경력을 시작한 안드레아 아놀드 감독. <폭풍의 언덕>은 그녀의 세번째 장편영화이다. 2005년 단편영화로 아카데미와 선댄스영화제에서 수상, 2006년 첫 장편영화인 <레드 로드>로 칸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으며 파란을 일으켰던 안드레아 아놀드 감독은 뒤이어 두번째 장편 <피쉬 탱크>로 또다시 칸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단 세 편의 영화로 칸과 베니스를 석권했으며 올 칸영화제 심사위원에까지 오른, 명실상부 세계 영화계가 주목하는 다크 호스이다. <폭풍의 언덕> 또한 기존의 로맨스시대극 스타일과는 다른 섬세하고 개성적인 연출로 오감에 호소하는 감각적이고 매혹적인 이미지의 신선한 작품으로 완성되었다. 그리고 영화 <폭풍의 언덕> 속 지독하고 치명적인 사랑에 빠진 두 주인공 히스클리프와 캐서린 역시 신선한 얼굴들이다. 특히 캐서린 역할의 카야 스코델라리오는 국내 관객들에게 영국드라마 <스킨스>로 이름을 알렸고, 드라마 팬들에겐 여신으로 불리며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의 퇴폐적인 매력과 반항적인 이미지로 강한 인상을 남긴 신예 스타이다. 최근에는 상반기 최고의 핫 아이콘 김수현의 이상형으로 지목되어 단숨에 포털사이트 검색순위를 휩쓸며 주목을 받았다. 지난 5월 초에는 김수현과의 광고 촬영을 위해 내한하여 일거수일투족이 관심의 대상이 된 바 있다. 또한 첫 흑인 히스클리프라는 과감한 선택으로 주인공에 낙점된 제임스 호손은 캐스팅을 위해 1년 넘게 고심한 끝에 요크셔 현지 오디션을 통해 찾아낸 배우로 이 작품이 데뷔작이다. 본능적이고 야성적인 남자 히스클리프와 오만하고 정열적인 여자 캐서린, 이 두 주인공의 뜨겁고도 광기 어린 불멸의 사랑이 이제 곧 우리 곁을 찾아온다.



원작의 위대함을 뛰어넘는 이미지의 매혹을 경험한다! 로맨스 역사상 가장 아름답고 격정적인 러브스토리 <폭풍의 언덕> 6 28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Synopsis

영국 요크셔 지방, 황량한 들판의 언덕 위에 외딴 저택 워더링 하이츠가 있다. 그곳의 주인 언쇼는 거센 폭풍이 몰아치는 어느 날 밤 고아소년 히스클리프를 데려온다. 언쇼의 아들 힌들리는 일방적으로 아버지의 사랑을 받는 히스클리프를 미워하지만, 딸 캐시는 마치 운명처럼 히스클리프와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언쇼가 죽은 후 힌들리의 학대가 시작되고 캐시가 근처 대저택의 아들인 에드가와 결혼하게 되자, 히스클리프는 말없이 워더링 하이츠를 떠난다. 몇 년 후 부자가 되어 돌아온 히스클리프는 자신을 괴롭힌 이들에게 복수를 결심하는데.



Information

제목: 폭풍의 언덕

원제: Wuthering Heights

원작: 에밀리 브론테

감독: 안드레아 아놀드

주연: 카야 스코델라리오, 제임스 호손

장르: 로맨스

러닝타임: 129

제작연도: 2011

개봉: 2012 6월 28

수입/배급: 찬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