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소식

<프랑스 다이어리> 전설적인 포토그래퍼 레이몽 드파르동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

by 22세기소녀 2013. 5. 9.
728x90
반응형

 

이 순간이 있기에, 삶은 아름답다

 

<프랑스 다이어리>

 

전설적인 포토그래퍼 레이몽 드파르동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

 

6 6 KT&G 상상마당 시네마 단독개봉!

 

거장의 따뜻한 시선을 전하는 포스터 대공개!

 

잊고 있던 기억의 조각들. 카메라의 시선도, 삶도 따뜻하다! 프랑스의 전설적인 포토그래퍼 레이몽 드파르동의 지난 반세기 카메라 인생을 고스란히 담아낸 감성 다큐멘터리 <프랑스 다이어리>(수입/배급: 찬란) 6 6일 개봉을 확정하고, 카메라를 든 그의 따뜻한 시선이 그대로 묻어나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전설적인 포토그래퍼 레이몽 드파르동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으로의 초대!

지난 반세기를 관통하는 거장의 카메라 인생을 고스란히 담아낸 감성 다큐멘터리!

6 6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단독개봉으로 만난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대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요즘, 우리 주변은 필요 이상의 일회용 디지털 이미지들이 넘쳐나고 있다. 현대인의 이러한 피로감을 달래줄 아련하고 따뜻한 감성의 다큐멘터리 <프랑스 다이어리>가 우리 곁을 찾아온다. 유명 포토그래퍼이자 저널리스트, 영화감독으로 매체를 넘나들며 전방위 활동을 펼치고 있는 프랑스의 전설적인 포토그래퍼 레이몽 드파르동. 지난 50년간 이어져온 그의 카메라 인생을 고스란히 담아낸 다큐멘터리 <프랑스 다이어리> 6 6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단독개봉을 확정했다. 특히 같은 날 개막하는 ‘KT&G 상상마당 시네마 음악영화제의 신작전 가운데 한 편으로 이름을 올려 더욱 특별한 기회로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2012년 칸영화제 스페셜 스크리닝 부문에 상영되면서 평단과 언론의 찬사를 이끌어낸 바 있는 <프랑스 다이어리>는 국내에서 첫 정식 개봉하는 레이몽 드파르동의 영화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영화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프랑스 다이어리> 속 레이몽 드파르동은 요새는 보기 드문 대형 카메라와 함께 프랑스 촬영 여행에 나선다. 어릴 적 자란 농장, 폐업을 앞둔 이발소, 동네 모퉁이 담배가게까지. 레이몽 드파르동은 프랑스 시골 마을의 소박한 풍경들을 담아내는 이 여행을 4년 동안 지속했다. 그리고 그의 오랜 동료이자 파트너인 클로딘 누가레는 지하에 보관되어 있던 그의 미공개 작업물들과 프랑스 여행의 촬영분을 엮어 애정 어린 목소리로 지난 세월 레이몽 드파르동이 걸어온 여정을 안내한다. 위험 분쟁 지역에서의 목숨을 건 절체절명의 순간부터 칸영화제의 화려한 레드카펫, 프랑스 시골 마을의 소박한 풍경까지 레이몽 드파르동의 카메라에 포착된 잊지 못할 경이로운 순간들이 이제 곧 스크린 위에 펼쳐진다. 

삶에 대한 경외심과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반세기 여정의 기록!

피사체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 가득한 포스터 대공개!

레이몽 드파르동은 좋은 빛을 담아내고, 찍고 싶은 피사체를 촬영하기 위해서라면 오랜 시간 기다림도 마다하지 않는다. 포스터 컷에서 보이는 네 명의 할아버지 역시 길을 떠나던 레이몽 드파르동을 다시 되돌아오게 만들었다. 언제나 같은 자리에 머물며 마을을 지키고 있을 터줏대감들. 시간의 흐름을 고스란히 품어낸 피사체를 바라보는 레이몽 드파르동의 따뜻한 시선이 묻어난다. 거장 포토그래퍼의 카메라 인생을 담아낸 동시에 우리가 무심코 지나칠 법한 일상의 풍경들을 소중하게 기록한 다큐멘터리 <프랑스 다이어리>는 보는 이로 하여금 감동을 넘어 삶에 대한 경외심마저 불러일으키고 있다.

 

전설적인 포토그래퍼 레이몽 드파르동과 카메라 그리고 세상이 통하는 완벽한 교감의 순간을 만난다! 삶의 잊지 못할 특별한 순간들의 기록 <프랑스 다이어리>는 오는 6 6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단독개봉한다. 

Synopsis

유명 포토그래퍼이자 저널리스트, 영화감독으로 전방위 활동을 펼치고 있는 레이몽 드파르동의 지난 반세기 카메라 인생을 고스란히 담아낸 다큐멘터리. 위험 분쟁 지역의 절체절명 순간에서부터 칸영화제의 화려한 레드카펫, 프랑스 시골 마을의 소박한 풍경까지 레이몽 드파르동의 카메라에 포착된 특별한 순간들이 펼쳐진다. 

Information

제목: 프랑스 다이어리

원제: Journal de France

감독: 레이몽 드파르동, 클로딘 누가레

장르: 감성 다큐멘터리

러닝타임: 100

제작연도: 2012

제작국: 프랑스

관람등급: 12세이상 관람가

개봉: 2013 6 6

수입/배급: 찬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