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돈나 감독 <W.E> 영국의 왕 ‘에드워드 8세’ 세기의 스캔들 영화화!

by 22세기소녀 2013. 8. 1.
728x90
반응형

마돈나 감독 작품

 

 

<W.E>

 

영국의 왕 에드워드 8세기의 스캔들 영화화!

 

당시 스캔들로 치부되었던 영국의 왕, 에드워드 8세와 이혼 경력을 가진 미국여성, 월리스 심슨과의 로맨스를 현대 여성의 시각에서 바라본 <W.E> 8월 개봉을 확정하고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수입/배급 : ㈜누리픽쳐스 | 감독 : 마돈나, 알렉 커시시언 | 출연 : 애비 코니쉬, 앤드리아 리즈브로프, 제임스 다시, 오스카 아이삭]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왕좌를 포기한 왕!

세기의 스캔들인가! 로맨스인가!

20세기와 현대를 오가는 액자식 구성이 돋보이는 영화 <W.E>는 영화 <킹스 스피치>로 알려진 말더듬이 왕, 조지6세의 형인 에드워드 8세의 로맨스를 다룬 영화이다. 당시 세간의 스캔들이었던 이 사건은 현대에 와서 세기의 로맨스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하지만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왕좌를 포기한 에드워드의 선택에만 집중하던 일반적인 시각과는 달리, 영화 <W.E>에서는 주인공 월리를 통해 모든 것을 포기하고 로맨스 속 주인공으로 살아야 했던 월리스 심슨을 조명하고 있다. “사랑을 위해 왕좌를 포기한 왕, 세기의 스캔들인가! 로맨스인가!”라는 카피와 함께 애절한 두 남녀의 모습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포스터를 공개하며 개봉을 알린 영화 <W.E>는 첫 번째 결혼에 실패하고 영국에서 두 번째 결혼생활을 하던 미국여성 월리스 심슨 부인이 친구의 초대로 자리한 파티에서 에드워드 8세와 함께 춤을 추는 첫 만남부터, 당시 영국 국민과 의회의 반대로 이루어질 수 없는 스캔들로 치부되어 결국 왕좌를 포기하는 모든 순간을 담고 있다. 그와 동시에 월리스 심슨의 불행했던 첫 번째 결혼생활과 비슷한 삶을 살고 있는 현대의 월리를 교차로 보여주며, 그 당시 느꼈을 월리스 심슨의 감정을 고스란히 관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팝의 여왕에서 영화감독데뷔!

마돈나! 그녀의 천재적 재능은 어디까지?!

팝의 여왕으로 불리는 마돈나는 음악뿐만 아니라 수 많은 영화에 출연하며 배우로서도 입지를 다져왔다. 기획과 제작에 참여 하던 그녀가 이번 영화 <W.E>는 직접 메가폰을 들게 되었다. 마돈나는 2008년 이혼 후 완벽할 것 같았던 자신의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이 깨지며, 완벽한 사랑에 대한 고민이 들기 시작했고, 그런 그녀의 고민을 담아 <W.E>의 각본을 완성하게 되었다. 

 

각본부터 감독까지 참여해 영화감독이라는 칭호가 낯설지 않은 마돈나는 팝의 여왕이라는 명성답게 영화의 음악 작업에도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가족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반대하는 위험한 사랑을 해야 했던 월리스와 에드워드, 그들의 가슴 아픈 사랑을 대변하는 듯한 마돈나의 음악 또한 영화의 백미로 손꼽힌다. 특히 영화에 삽입된 Masterpiece는 제 69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주제가 상을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음악, 연기뿐 아니라 연출력까지 인정받은 마돈나의 열정이 담긴 영화 <W.E>는 오는 8월 개봉한다.

 

 

INFORMATION

             (W.E)

수입/배급        ㈜누리픽쳐스

             마돈나, 알렉 커시시언

             애비 코니쉬, 앤드리아 리즈브로프, 제임스 다시, 오스카 아이삭

             드라마, 역사, 로맨스

러닝 타임        119

 

SYNOPSIS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왕좌를 포기한 왕

세기의 스캔들인가, 로맨스인가

20세기 초 영국, 이혼 경력이 있지만 두 번째 남편과 안정된 생활을 누리던 미국 여성 월리스 심슨 부인은 국왕 에드워드 8세를 만나 서로에게 끌리게 되고, 결국 당대 큰 스캔들에 휘말린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역사는 이 사건을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왕좌를 포기한 세기의 로맨스로 기억하게 된다. 한편, 엄마가 그녀의 팬이었다는 이유로 비슷한 이름을 갖게 된 월리는 이름뿐만 아니라 학대 받았던 심슨 부인의 첫 번째 결혼과 비슷한 결혼 생활을 겪는다. 그러던 중, 결혼과 동시에 관뒀던 경매 회사에 윈저 공 부처 컬렉션이 나오면서 그곳에 매일 찾아가 그녀를 추억하는 공상에 빠진다. 그리고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았던 월리스의 삶을 이해하기 위해 경매에 참여 하는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