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2>
유오성과 주진모! 그리고 김우빈!
명작의 재현을 위해 그들이 뭉쳤다!
2001년 최고의 화제작 <친구>의 새로운 이야기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친구2>가 8월 12일(월) 양재 시민의 숲에서 대망의 마지막 촬영을 마쳤다. [제공: 미시간벤처캐피탈㈜, 롯데엔터테인먼트 |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 제작: ㈜트리니티 엔터테인먼트, ㈜제이콘컴퍼니 | 감독: 곽경택 | 주연: 유오성, 주진모, 김우빈 | 개봉: 2013년 하반기 예정]
뜨거웠던 여름, 다시 한 번 한국형 느와르의 명작을 만들다!
12년 만에 더 화려하게 돌아온 <친구2> 대망의 크랭크업!
2001년 봄, 청소년 관람 불가라는 등급제한에도 불구하고 전국 관객 800만 명 이상을 동원하는 놀라운 대기록을 수립했던 영화 <친구>의 후속작 <친구2>가 지난 8월 12일(월) 드디어 마지막 촬영을 마쳤다. 이날 촬영분은 영화의 대미를 장식할 엔딩 장면으로 양재 시민의 숲에서 ‘준석’ 역의 유오성과 ‘성훈’ 역의 김우빈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오랜 시간 손발을 맞춰온 스태프들과 배우들의 호흡 덕분에 촬영은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다. 무사히 촬영을 완료한 곽경택 감독은 “보통 촬영을 마치면 흥분도 되고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드는데 이번 작품은 끝났다는 게 실감이 나지 않는다. 내일 다시 촬영장에 나가야 할 것만 같다.”라고 하며 심혈을 기울인 작품에 대한 애착을 보였다. 또한, 곽경택 감독은 작품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에게 “남은 후반 작업도 열심히 해서 친구 1편을 사랑해주신 팬 여러분께 실망시키지 않을 좋은 작품으로 찾아뵙겠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영화 <친구2>는 1963년과 2010년, 두 시대를 배경으로 건달이라는 직업을 가진 세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친구>로 대한민국 대표 감독으로 등극한 곽경택 감독이 전편에 이어 또 한번 연출을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이번 작품에는 배우 유오성이 <친구>에 이어 다시 한 번 ‘준석’역으로 출연하고, 이젠 유망주를 넘어서 10대들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김우빈이 ‘동수’(장동건)의 숨겨진 아들 ‘성훈’ 역으로 스크린 데뷔전을 치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곽경택 감독과 <사랑>으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배우 주진모가 ‘준석’(유오성)의 아버지이자 1960년대를 주름잡던 카리스마 있는 건달 ‘이철주’ 역을 맡아 강한 카리스마를 내뿜는다.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을 견뎌내며 각고의 노력으로 완성된 <친구2>의 크랭크업 소식에 오랜 시간 작품을 기다려온 팬들은 “좋은 작품이라 아주 많이 기대되고 기다려 진답니다^^*친구2 화이팅!!!!”( mh00****,[네이버]), “김우빈의 연기가 기대된다♥”(ggg7***,[네이버]), “유오성의 선 굵은 연기도 보고 싶고.. 기대됩니다~ 화이팅입니다~”(mous****[네이버]), “와 친구2 나온다니까 가슴이 벌렁벌렁 거리네요”(tras****[네이버]), “개인적으로 너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배우진이 대단하네요ㅎㅎ”(ygh4****[네이버])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8월 12일(월) 성공적으로 촬영을 완료한 2013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친구2>는 2013년 하반기에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제 목 친구2
제 공 미시간벤처캐피탈㈜, 롯데엔터테인먼트
배 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제 작 ㈜트리니티 엔터테인먼트, ㈜제이콘컴퍼니
감 독 곽경택
출 연 유오성, 주진모, 김우빈
크 랭 크 인 2013년 5월 6일(월)
크 랭 크 업 2013년 8월 12일(월)
개 봉 예 정 2013년 하반기(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