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소식

세상을 발칵 뒤집은 영화 <주노>, 아카데미 마저 사로잡다!

by 22세기소녀 2008. 1. 24.
728x90
반응형

세상을 발칵 뒤집은 영화 <주노>

작품상, 여우주연상, 감독상, 각본상!!

아카데미 주요 4개 부문 노미네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기발랄한 열여섯 소녀 ‘주노’의 104% 남다른 이야기 <주노>가 제 80회 아카데미 시상식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명실상부 올해 최고의 영화임을 입증했다. 게다가 작품상, 여우주연상, 감독상 그리고 각본상까지 가장 주요한 부문에 후보로 지목되어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아카데미의 핵폭풍으로 떠올랐다. 개봉 첫주 박스오피스 17위로 시작한 후 수직상승을 거듭한 결과 개봉 5주차에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해 미국 박스오피스 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기고, 개봉 7주차인 현재까지도 4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며 전세계를 놀래킨 <주노>는 이번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발표로 앞으로도 그 열풍이 사그라지지 않을 전망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예견되었던 파워풀한 작품성!
전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영화 <주노>가 제 80회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로 올라 그 위상을 만천하에 떨쳤다. <주노>는 로마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토론토 영화제 관객상과 여우주연상, 골든글로브 노미네이트, 전미비평가 협회와 뉴욕타임즈 선정 올해 최고의 영화 등 평단과 영화제를 떠들썩하게 한데 이어 가장 영향력 있는 영화제인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후보에까지 올라 그 작품성을 또 한번 증명했다. 독특한 소녀 ‘주노’가 예기치 않은 임신을 하게 되면서 시작되는 영화 <주노>는 쉽지 않은 소재를 젊고 신선한 시각으로 풀어내며 대중과 평단의 호응을 동시에 이끌어내었다. 이제까지 보지 못한 전무후무한 ‘주노’의 캐릭터와 그녀의 ‘다르지’만 ‘틀리지’는 않은 용기 있는 선택이 공감대를 형성하며 대중과 호흡하고 있다. 예상을 뒤엎는 상황들과 위트 넘치는 대사가 빛나는 시나리오, 배우들의 혼신을 다한 연기,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음악과 영상으로 표현하여 한편의 뮤지컬처럼 그려낸 천재감독의 연출력이 절묘한 앙상블을 만들면서 일구어낸 기적 같은 결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기력까지 인정 받은 ‘할리우드 국민 여동생’, 엘렌 페이지!
밴드에서 기타를 치고 슬래셔 무비와 하드코어 락 음악을 좋아하며 힙합풍의 정신 없는 말투, 깜찍한 허풍, 무심한 표정, 톡톡 튀는 10대 유머를 구사하는 여고생 ‘주노’. 연기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기막히게 ‘주노’ 역할을 소화하는 엘렌 페이지는 혜성처럼 등장해 현재 할리우드를 뒤흔들고 있는 캐나다 출신 21살 여배우다. 작은 몸에서 뿜어내는 폭발적 에너지를 가진 엘렌 페이지는 20대 초반의 어린 나이에 케이트 블란쳇, 줄리 크리스티, 마리온 코띠아르 등의 중견 여배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연기력 대결을 펼치며 최고의 여배우 자리에 올라 섰다. 현재 엘렌 페이지는 미국 최대 영화 검색 사이트 IMDB에서 스타 검색 1위를 차지하며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웃음과 감동, 젊음과 균형을 총감독하다, 제이슨 라이트먼 감독!
설계부터 다르다, 각본 디아블로 코디!

19세에 만든 단편영화로 선댄스 영화제의 초청을 받아 최연소 감독으로 이름을 올린 천재감독 제이슨 라이트먼은 그의 두 번째 장편영화 <주노>로 천국과 같은 나날을 보내고 있다. <땡스 포 스모킹> <주노> 단 두 편의 영화로 세계 영화계의 젊은 피로 떠오른 제이슨 라이트먼 감독은 서른둘이라는 많지 않은 나이에 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에 후보로 올라 전세계 영화계에서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했다. 제이슨 라이트먼 감독의 다음 행보는 제작이다. <걸파이트><이온 플럭스>를 연출한 카린 쿠사마 감독과 디아블로 코디와 <제니퍼의 몸>이라는 영화를 제작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특한 이력과 화려한 외모로 더욱 주목 받고 있는 재능있는 작가 디아블로 코디는 그녀의 첫번째 시나리오로 미국 박스오피스 1위, 미국비평가 협회 각본상 수상, 골든글로브 노미네이트에 이어 아카데미까지 노미네이트 되어 수상 결과가 주목된다. 디아블로코디는 제이슨 라이트먼 감독의 영화 제작 외에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제작하는 ‘더 유나이티드 스테이트 오브 타라’라는 드라마의 대본을 맡아 할리우드가 현재 가장 주목하는 작가로 우뚝 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 영화계가 인정한 작품성과 대중의 폭발적인 지지에 이어 아카데미 주요 4개 부문 수상으로 전세계 영화계를 놀라게 만든 영화 <주노>는 하늘이 준 특별한 선물(?)을 받은 104% 남다른 소녀 ‘주노’의 기발한 선택을 다룬 코믹 성장 드라마로 2월 21일 한국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