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소식

시대의 걸작 <미션> 허리우드극장 클래식관, 드림시네마에서 상영!

by 22세기소녀 2008. 5. 27.
728x90
반응형

시대의 걸작 <미션>

허리우드극장 클래식관, 드림시네마에서 상영!

 

롤랑 조페, 데이빗 퍼트냄, 엔리오 모리꼬네

거장들의 완벽한 조화로 빚어낸 걸작 다시 볼 기회 찾아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 <미션>이 오는 6 20일부터 무삭제판
NEW PRINT로 인사동 허리우드 극장 클래식관과 서대문 드림시네마에서 상영된다. <미션>은 지난 86년에 개봉되어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은 작품으로 현재까지도 세계인의 가슴속에 대표적인 명작으로 남아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션>은 매년 설문조사에서 다시 보고 싶은 명작으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작품일 뿐 아니라 이 영화가 개봉될 당시에 태어났던 지금의 대학생들까지도 기회가 되면 극장에서 꼭 보고 싶다고 할 정도로 시대를 초월하여 사랑 받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재개봉을 하게 되었다고 극장측은 밝혔고 올해는 관객이 다시보고 싶은 영화를 장기 상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미션>은 당대 최고의 거장 스탭들이 빚어낸 작품으로 칸 영화제(39)와 미국 아카데미(59)를 비롯 수 많은 세계 영화제의 상을 휩쓸었으며 이후 감독과 제작자의 흥행가도는 끝없이 질주했다. 감독 롤랑 조페는 <킬링 필드>로 데뷔한 후 두 번째 작품으로 <미션>을 선보여 당시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최고의 감독으로 확고한 자리를 잡았다. 제작자 데이빗 퍼트냄 또한 <불의 전차>부터 <킬링필드> <미션>까지 연속적으로 아카데미를 거머쥐면서 세계에서 가장 역량 있는 제작자로 주목을 받았다. <미션>하면 영화음악의 거장 엔리오 모리꼬네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이 영화에서 음악은 또 다른 작품으로 승화되어 수십 년 동안 사랑을 받고 있으며 엔리오 모리꼬네는 지금까지 약 140편에 이르는 영화음악을 작업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미션>의 사운드트랙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영화음악 베스트 10’에 항상 선정될 정도이다. <미션>‘Gabriel’s Oboe’이외에도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음악들은 <타이타닉>‘My Heart Will Go On’,  <씨네마 천국>‘Love Theme’, <러브 스토리>‘Love Story’, <티파니에서 아침을>‘Moon River’, <로미오와 줄리엣>‘A Time For Us’, <귀여운 여인>‘Oh, Pretty Woman’, <보디가드>‘I Will Always Love You’, <사랑과 영혼>‘Unchained Melody’ <탑건>‘Take My Breath Away’ 등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bout Movie

제목: The Mission(1986년 작)

제작: 영국

상영시간: 125

국내 재개봉: 2008.06.20

국내 재개봉극장: 인사동 허리우드극장 클래식관, 서대문 드림시네마

감독 : 롤랑 조페

촬영 : 크리스 멘지스

음악 : 엔니오 모리꼬네

출연 :로버트 드니로(로드리고 멘도자), 제레미 아이언스(가브리엘 신부)


  수상내역

4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1987) 음악상 엔니오 모리꼬네, 각본상 로버트 볼트

40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1987) 편집상 짐 클락, 안소니 아스퀴스상 엔니오 모리꼬네,

   남우조연상 레이 맥아널리

5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1987) 촬영상 크리스 멘지스

12 LA 비평가 협회상 (1986) 촬영상 크리스 멘지스

39회 칸영화제 (1986) 황금종려상 롤랑 조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