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소식

<제12회 부천영화제> 유진 참석 공식기자회견. 개막작은 <바시르와 왈츠를>, 폐막작은 곽재용 감독의 <싸이보그 그녀>로 확정!

by 22세기소녀 2008. 6. 25.
728x90
반응형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新개념 장르영화제로 개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1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www.pifan.com 집행위원장 한상준)의 윤곽이 공개됐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6월 24일 오전 11시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디몰 리더스클럽 3층과 오후 5시 서울 코리아나호텔 7층에서 한상준 집행위원장, 이두용 심사위원장, 홍보대사 유진, 폐막작 <싸이보그 그녀>의 곽재용 감독, 권용민 프로그래머, 박진형 프로그래머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기자회견을 가졌다.

기자회견에 따르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사랑, 환상, 모험’을 주제로 오는 7월 18일(금)부터 27일(일)까지 열흘간 복사골 문화센터, CGV 부천8, 프리머스 시네마 소풍 등 부천시내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판타스틱 장르 영화를 주로 진행되는 이번 영화제는 부분경쟁을 도입한 비경쟁 국제영화제로써 39개국 205편의 영화가 출품되었으며, 오는 7월 18일(금)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 25일(금) 오후 6시에 폐막식을 갖는다. 이와 함께 앙코르 상영을 하는 포스트 페스티벌이 7월 26일(토), 27일(일) 이틀간 이어진다.

또한 매일매일 색다른 주제로 펼쳐지는 ‘판타스틱 콘서트’는 PiFan만의 독특한 무대로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7월 19일(토)부터 22일(화)까지 저녁 7시에 관객들을 초대한다. 게다가 시원한 야외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감동과 웃음이 있는 따뜻한 영화를 만날 수 있는 오픈 씨네 퍼레이드 역시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무료로 펼쳐질 예정이다.

개막작은 이스라엘 출신의 아리 폴먼 감독의 <바시르와 왈츠를>, 폐막작은 곽재용감독의 <싸이보그 그녀>가 확정되었다.

영화의 섹션부문은 △부천초이스 △월드 판타스틱 시네마 △스트레인지 오마쥬 △오프 더 판타스틱 △금지구역 △패밀리 판타 △애니 판타 △판타스틱 단편 걸작선 △특별전 △회고전 △단편특별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별전’에는 <판타스틱 감독백서:그렉 애러키>, <현대 러시아 장르영화 특별전>, <Q리어스>, <그라인드하우스 리비지티드>, <열혈남아:아시아의 액션영화>가 준비되어 있으며 ‘회고전’에는 <코드네임 도란스: 동아첩보활극영화>와 <창조와 혁신의 역사:닛카츠 100년전>을 상영한다.

피판의 유일한 경쟁부문인 부천초이스에는 각국의 장르영화 베스트 12편이 선정되었다. 그 중 장편 상영작은 나홍진 감독의 <추격자>를 비롯해 <고死:피의 중간고사> 등이 있고, 단편 상영작은 <본보야지:월드투어 2008>, <무림일검의 사생활>, <흡혈박쥐와 젖소 Bats&a Cow> 등이 있다.

이번 영화제에서 눈여겨봐야 할 것은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아시아 판타스틱영화 제작네트워크(Network of Asian Fantastic 이하 NAFF2008)’이다.

먼저, NAFF를 대표하는 ‘잇 프로젝트(It Project)'는 전도유망한 장르영화를 발굴하는 세계 최초의 장르영화 전문 프로젝트 마켓이다. NAFF 기간 동안, 선정된 19편의 작품을 적극 소개하고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하며, 총 4천만원의 상금과 3편의 후반작업도 지원한다. 기간은 7월 20일~22일 각 오후 1시부터 저녁 6시까지 부천 고려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NAFF2008에는, 작년 큰 관심을 모았던 인더스트리 스크리닝 프로그램이 ‘판타스틱 영화 인더스트리 쇼케이스’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선보인다. 한층 더 탄탄해진 프로그램 구성으로 2008년 판타스틱 영화 인더스트리 쇼케이스는 상영작의 실질적인 판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기능이 강화된다. 이는 7월 19일부터 24일까지 프리머스 시네마 소풍 외 지정된 상영관에서 진행된다.

NAFF2008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기획, 환상영화학교(Fantastic Film School)는 장르 영화만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새로운 영감과 상상력으로 젊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장르영화 전문교육의 장’이다. ‘아시아의 액션영화’를 주제로 하여 아시아 4개국 무술감독 초청강연과 이명세, 곽경택 등 한국 대표 액션영화 감독들이 참여하는 워크숍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액션영화의 젊은 인재들과 5일간(7월19일 ~7월23일) 뜨거운 열기를 PiFan에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한 NAFF 포럼 ‘스코프 인 장르’(7월 23일 오전11시), ‘액션 전문가 네트워크’(7월 23일 오후 2시) 등을 통해, 국내외의 영화산업 전문가들을 초빙해 장르 영화산업에 대한 전문적이고 생산적인 담론 형성의 장을 형성한다. ‘스코프 인 장르’는 한+일 합작영화의 새로운 모델을 주제로, ‘액션 전문가 네트워크’는 한국, 일본, 미국 등 액션영화인들이 서로의 상황을 나누며, 심도 깊게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그 밖에도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특별한 만남을 엮어내는 자리로 편안한 토크쇼만큼 재미있고 세미나만큼 진지한 PiFan의 사랑방 ‘메가토크’, PiFan을 더욱 흥겹게 만들어줄 소규모 거리 공연 ‘PiFan 유랑단’, 끊이지 않는 웃음과 푸짐한 선물도 함께 주는 ‘황당무계 프로젝트’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렇듯 신선한 영화와 다양한 이벤트로 영화팬들을 사로잡았던 PiFan이 올해 12번째를 맞는다. 올해 PiFan은 호러, 스릴러, 미스터리, 판타지 등 판타스틱 장르 마니아들이 열광했던 국내외 최신작을 엄선함과 동시에 기존 판타스틱 장르의 범주를 넘어서는 독특한 형식과 스타일의 영화들을 과감하게 선정해 영화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항상 변화를 추구하고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PiFan2008에서는 더욱 다양한 판타스틱 영화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