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65회 칸국제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대상 수상 <애프터 루시아> 현대 사회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충격적인 이야기

by 22세기소녀 2013. 8. 7.
728x90
반응형

현대 사회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충격적인 이야기

 

<애프터 루시아>

 

 

집단 따돌림 소위 ‘왕따’ 문제는 비단 우리만의 이야기가 아닌 듯 하다.

 

65회 칸 국제영화제의 ‘주목할 만한 시선’ 대상을 받으며 전세계적으로 집단 따돌림 문제를 수면 위로 다시 한 번 끌어내 주목을 받은 영화 <애프터 루시아>가 오는 926일 국내에 개봉된다.

 

아내와 엄마를 사고로 잃은 부녀가 새로운 도시로 이사가 새 삶을 시작하려 하지만 직장에의 부적응과 학교 내의 집단 따돌림으로 인해 상처를 받는 주인공들을 현실적이고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17회 부산국제영화제에 많은 관객들과 프로그래머들이 손꼽은 수작인 이 작품은 전세계적으로 현대 사회에 만연한 집단 따돌림과 소외 받고 상처 받은 사람들의 심리를 사실적으로 표현하여 깊은 여운을 남기는 작품이다.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소녀와 그녀의 복수를 하는 아빠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애프터 루시아>는 제17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월드시네마 부분 초청작품으로 영화제 관객들과 프로그래머들이 강력 추천한 작품이기도 하다.

 

현대 사회에 만연된 집단 따돌림과 소외 받고 상처 입은 사람들의 심리를 사실적이고 섬세하게 표현하여 깊은 여운을 남긴 작품 <애프터 루시아>는 전세계 수많은 국제영화제에 초청됐다. 그리고 영화제 주요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다수의 상을 수상하였다.

 

전세계적인 사회 문제로 대두 된 집단 따돌림에 대한 이야기를 <애프터 루시아>에서는 사실적이고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특히, 음악도 없이 마치 현실의 시간과 공간을 그대로 옮긴 것 같은 카메라 워크와 롱테이크 장면들은 관객들로 하여금 집중을 방해하는 요소가 아닌 오히려 영화 속에 더 빠져드는 효과를 주고 있다.

 

 

애프터 루시아(Despues de Lucia) / 드라마 / 멕시코, 프랑스 / 미셸 프랑코, 알렉시스 프리드먼, 페르난도 로브자 제작 / ()토러스엔터테인먼트 수입 / ()팝엔터테인먼트 배급 / 프리데일리() 제공 / 93 / 감독,원작 미셸 프랑코 / 청소년 관람불가 2013 926

 

 

<수상 내역>

65회 칸국제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대상 수상

60회 산세바스찬국제영화제 호라이즌상 수상

17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시네마 부분 초청작

56 BFI 런던영화제 공식 경쟁작 노미네이트

48회 시카고국제영화제 실버휴고 심사위원특별상 수상

23회 스톡홀름국제영화제 경쟁작 노미네이트

24회 팜스스프링스국제영화제 최우수 외국어 영화 초청작

36회 포틀랜드국제영화제 초청작

27회 고야상 스페인어 영화상 노미네이트

56회 샌프란시스코국제영화제 신인 감독상 노미네이트

 

 

Synopsis

멕시코 푸에르토 발라타에서 교통사고로 아내를 잃은 로베르토는 딸 알레한드라와 멕시코시티로 이사를 한 뒤,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로베르토는 레스토랑 셰프로 일하지만 아내의 죽음에 대한 고통을 쉽게 잊을 수 없어 직장도 그만두게 된다. 알레한드라는 친구의 남자인 호세와 잠자리를 하게 되고, 이후 두 사람의 섹스 동영상이 유출되면서 학교에서 집단 따돌림을 당하게 된다. 학교에서 베라크루즈로 여행을 가게 된 알레한드라는 감금과 성폭행을 당하고 파도에 휩쓸려 사라지게 된다. 딸이 죽은 줄 안 로베르토는 딸의 동영상을 유출시킨 학생을 찾아 가는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