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소식

만화 [드래곤볼] vs 영화 <드래곤볼 에볼루션> 전격 비교!

by 22세기소녀 2009. 2. 26.
728x90
반응형

원작 만화 [드래곤볼] vs

실사 영화 <드래곤볼 에볼루션>

전격 비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84년 출간 이후, 현재까지 2억부라는 경이적인 판매고를 올리며 오랜 세월 동안 전설의 만화로 군림하고 있는 ‘토리야마 아키라’의 [드래곤볼]. 이 만화를 원작으로 실사 영화화에 도전한 최초의 작품 <드래곤볼 에볼루션>이 벌써부터 전세계 관객들 사이에서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25년이라는 세월 동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드래곤볼]과 이를 스크린으로 옮긴 영화 <드래곤볼 에볼루션>을 전격 비교해보자.
(수입/배급: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제작: 주성치/ 감독: 제임스 왕/ 주연: 저스틴 채트윈(손오공), 주윤발(무천도사), 에미 로섬(부르마), 박준형(야무치), 제이미 정(치치), 제임스 마스터스(피콜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크린에서 새롭게 탄생한 <드래곤볼 에볼루션>
원작 [드래곤볼]에서 한 단계 진화하다!

평범한 소년 손오공이 지구를 구원할 영웅인 자신의 운명을 깨닫고 무천도사, 부르마, 야무치, 무천도사 등 동료들과 함께 소원을 들어준다는 7개의 구슬 ‘드래곤볼’을 찾으면서 겪는 모험담과 드래곤볼을 손에 넣으려는 사악한 악당 피콜로와의 피할 수 없는 대결을 소재로 한 <드래곤볼 에볼루션>. 이 영화에서 특히 관심 있게 지켜볼 만한 점은 원작 [드래곤볼]을 스크린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나타난 원작과 다른 특징들이다. 제임스 왕 감독은 지난 2월 18일에 열린 <드래곤볼 에볼루션> 영상 프레젠테이션 자리에서 “<드래곤볼 에볼루션>에서 ‘에볼루션’은 만화에서 영화로의 진화를 뜻한다.”라고 전하며 원작에서 한차원 업그레이드 된 <드래곤볼 에볼루션>을 소개하기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다르다! No.1 현대적인 배경
<드래곤볼 에볼루션>은 영화의 배경과 캐릭터, 스토리 등 여러 부분에서 원작 [드래곤볼]과는 다른 독특함을 자랑한다. 가장 먼저, <드래곤볼 에볼루션>의 배경은 원작에서보다 훨씬 현대적이고 현실적인 공간으로 바뀌었다. 영화의 주 무대가 되는 사막과 태산, 천하제일무도회장 등 특별한 장소들은 원작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지만, 주인공 손오공이 다니는 고등학교와 학생들이 파티를 즐기는 파티 장소는 영국의 튜터풍과 동양적 건축 요소를 모두 갖춘 초현대식 공간으로 탈바꿈되어 원작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현실감을 부여한다.

이것이 다르다! No.2 새로워진 캐릭터
배경과 더불어 <드래곤볼 에볼루션>에서 확인할 수 있는 원작과의 차이점은 바로 캐릭터의 변화. 원작에서 어린 아이였던 손오공은 영화 속에서 파란 눈동자를 가진 18살의 고등학생으로 재설정되었다. 하지만 손오공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뾰족한 헤어스타일은 영화 속에서도 그대로 구현되어 있어 원작 속 손오공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무천도사는 원작에서의 변태적인 성향을 줄이고 한층 점잖은 캐릭터로 새롭게 재탄생, 손오공의 든든한 조력자로서 강한 카리스마를 가진 캐릭터로 완성되었다. 이 외에도 부르마, 치치 등의 여성 캐릭터들은 원작에서의 모습보다 훨씬 섹시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로 등장해 남성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다르다! No.3 흥미진진한 스토리
마지막으로 원작 [드래곤볼]과 <드래곤볼 에볼루션>의 차이는 바로 스토리이다. 원작 [드래곤볼]은 [서유기]를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것으로, 무려 500여 개에 달하는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다. 영화 <드래곤볼 에볼루션>은 수많은 에피소드들 중에서 자신의 운명을 깨닫은 손오공이 드래곤볼을 찾기 위해 펼치는 모험담과 드래곤볼을 손에 넣어 세상을 지배하려는 악당 피콜로와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드래곤볼 에볼루션>은 원작의 스토리에서 각색 과정을 거쳐 전세계 관객들이 모두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스토리로 새롭게 탄생되었다. 뿐만 아니라, 실사로 표현된 스펙터클한 영상은 영화 <드래곤볼 에볼루션>만의 흥미로운 스토리 라인에 볼거리를 더해, 보는 이들에게 짜릿한 쾌감까지 안겨 줄 것이다.

개봉 전부터 전세계 관객들의 뜨거운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드래곤볼 에볼루션>은 거대한 스케일을 바탕으로 신선하고 에너지 넘치는 액션과 화려한 비주얼, 개성 강한 캐릭터들로 무장해 전세계 관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 잡으며 2009년 3월 12일(목), 전세계 최초로 국내 극장가를 강타할 예정이다.


드레곤볼 예고편

드레곤볼 예고편2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