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소식

장률 감독 신작 <이리> 여주인공 윤진서!

by 22세기소녀 2007. 12. 18.
728x90
반응형

장률 감독 신작 <이리>, 윤진서의 슬픈 눈빛과 만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망종> <경계> 등 연이은 작품들로 한국 영화계 뿐만 아니라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도 단시간 내에 뜨거운 주목을 받아온 장률 감독의 신작 <이리>(제작 자이로픽쳐스/스폰지)의 여주인공으로 윤진서가 캐스팅됐다.

재중동포인 장률 감독은 그동안 급격한 변화 속의 중국 사회와 중국 내 소수민족으로서의 정체성에 관한 고민을 선굵은 연출력으로 작품 속에 그려왔다. <이리>는 지난 1977년 이리 역 폭발사고를 배경으로 30년이 지난 현재에도 그 상처와 고통이 어려있는 이들의 삶을 담아낸 영화이다. <이리>는 또한 장률 감독이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촬영하는 첫 영화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는 작품이다.

<바람 피기 좋은 날>의 내숭 100단 어린 주부, <두 사람이다>의 실감 나는 공포 연기에 이어 윤진서가 선택한 <이리>의 여주인공 ‘진서’는 극중 이리 역 폭발사고 당시 엄마 뱃속에서 진동을 받고 태어난 인물이다. 30년 전의 참혹한 상처는 현재에도 사람들의 기억과 삶 속에 각인되어 조금씩 그 모습을 드러낸다. 그리고 ‘진서’는 그 모든 고통과 상처를 온몸으로 되새김질 하며 대변하는 존재로, 장률 감독은 비참하고 냉정한 현실 속에서 천진함과 순수함을 간직한 주인공으로서 윤진서의 연기와 변신에 큰 기대를 내비치고 있다.

<이리>는 지난 12월 12일 전북 익산에서 촬영을 시작했으며 2008년 상반기 개봉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