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소식

<초능력자> 강동원-고수 캐스팅 확정!

by 22세기소녀 2010. 3. 15.
728x90
반응형

2010년 가장 HOT 한 만남!

영화 <초능력자>, 강동원-고수 캐스팅 확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0년 대한민국을 사로 잡은 두 남자가 뭉쳤다. 영화 <전우치>와 <의형제>로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크린 톱스타 ‘강동원’과 드라마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로 안방극장 여심을 사로잡은 ‘고수’가 영화 <초능력자>(각본/감독ㅣ김민석, 제작ㅣ영화사 집)에 나란히 캐스팅 된 것. 충무로가 주목하는 신인감독의 데뷔작이란 점과 탄탄한 각본으로 일찌감치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켜왔던 <초능력자>는, 외모, 연기력, 스타성까지 두루 갖춘 두 남자 강동원+고수의 동반 캐스팅을 확정 지으며 명실상부 2010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부상했다.

봉준호, 김지운, 박찬욱 감독이 지목한 무서운 신인감독이 던지는 충무로 도전작!
영화 <초능력자>는, 평범하게 살고 있는 초능력자(강동원)가 자신의 초능력이 유일하게 통하지 않는 소시민 규남(고수)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기상천외한 맞대결을 그린 액션스릴러. ‘2010년 대한민국 서울에 초능력자가 숨어산다’ 라는 흥미로운 상상에서 출발한 <초능력자>는, ‘초능력자와 초능력이 유일하게 통하지 않는 이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설정과 독특한 캐릭터가 눈길을 끈다. 2004년 미쟝센 단편영화제 액션장르 최우수상 수상으로 잘 알려진 단편 <올드보이의 추억>, 이 한편으로 당시 영화제 심사위원이던 충무로 최고 감독들을 사로잡았던 무서운 신인 ‘김민석 감독’의 데뷔작이다. 봉준호, 김지운 감독의 조감독을 지낸 실력파로, 젊은 감각과 개성 넘치는 연출력이 신선한 데뷔작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2010년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두 남자, 강동원-고수의 환상적 만남!
강동원은 평범하게 살고 싶은 비범한 남자, ‘초능력자’로 분한다. 자신의 눈으로 다른 사람의 의식을 일시적으로 조종할 수 있는 초능력을 지녔지만 평범하고 조용하게 사는 게 꿈인 인물로, 자신의 초능력이 통하지 않아 자신의 존재를 알아버린 최초의 인간 임규남을 만나면서 갈등에 빠지게 된다. 현재 최고의 티켓파워를 자랑하는 만큼, 강동원의 차기작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어 온 것이 사실. 강동원은 한국영화사상 초유의 캐릭터라 할 만한 ‘초능력자’라는 파격적인 역할에 매료돼 출연을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살벌한 능력을 신비로운 외모 이면에 숨기고 있는 인물인 만큼, <늑대의 유혹><형사><전우치>등에 이어 강동원의 비현실적 외모가 빛을 발할 또 하나의 작품으로 점쳐지고 있다. 상대역 고수와의 대결에선 장기인 화려한 액션연기도 다시 한번 선보일 예정.

고수는, 초능력자의 초능력이 통하지 않는 문제의 남자 ‘임규남’으로 분해 강동원과 맞대결을 펼친다. 규남은 착실히 직장생활을 하는 평범한 소시민으로, 평소엔 법 없이도 살 것처럼 순진무구하지만 부당한 일 앞에선 물불 안 가리는 모습을 보이는 인물. 우연히 초능력자의 정체를 알게 돼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영화 <백야행>을 비롯해 ‘고수앓이’,‘고비드’ 등의 유행어 열풍을 낳은 드라마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불멸의 히트작 <피아노>등, 그간 과묵한 매력으로 뭇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해 온 고수가 <초능력자>에선 의협심 넘치는 귀여운 남자로 색다른 매력을 한껏 발산할 예정이다. 천방지축 캐릭터로 분할 고수의 파격적인 연기 변신은 강동원과의 매력대결에서도 중요한 감상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외모, 연기력, 스타성을 두루 갖춘 두 남자 강동원-고수의 만남, 충무로가 주목하는 신인 감독 연출, 독특한 설정과 탄탄한 시나리오의 결합이 눈길을 끄는 2010년 기대작 <초능력자>는, 오는 5월 중 크랭크인 해 올 하반기 개봉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