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소식

<러블리 로즈>깜찍한 중매쟁이 소녀 '팜 티 한'을 주목하라!

by 22세기소녀 2008. 9. 3.
728x90
반응형

이보다 더 앙증맞은 중매쟁이는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스엔젤레스 영화제 관객상 등 세계 유수 영화제 수상작 <러블리 로즈>(수입: ㈜아펙스 엔터테인먼트/프리비젼 엔터테이먼트, 홍보/배급:프리비젼 엔터테인먼트)는 무서운 삼촌에게서 도망친 소녀가 매력적인 도시 사이공에서 우연하게 한 여자와 남자를 만나 인연을 만들어 간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 주인공 ‘투이’역을 연기한 팜 티 한은 아름다운 인연을 만드는 깜찍한 소녀다.

10살 소녀의 사랑스러운 중매 이야기!
<러블리 로즈>의 투이를 완벽히 재연해낸 신예배우 ‘팜 티 한’!

어린 나이에 삼촌의 대나무 공장에서 일하던 투이. 삼촌에게 무섭게 꾸지람을 들은 어느 날 투이는 바비 인형을 움켜쥐고 분홍색 디즈니 가방을 멘 채 홀로 집을 떠난다. 아무도 없는 낯선 도시, 사이공에서 장미를 팔던 투이는 우연히 아름다운 스튜디어스 ‘란’과 동물원 사육사 ‘하이’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외로움과 상처를 간직한 그들의 공통점을 발견한 투이는 둘을 연결시켜주기 위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앙증맞은 만남을 주선한다.

투이라는 캐릭터는 스테판 거져 감독이 사이공 거리에서 꽃을 파는 수많은 소녀들에게서 영감을 얻은 캐릭터다. 감독 눈에 비친 거리의 소녀들은 꿋꿋하게 일하며 슬퍼 보이지 않았으며 매우 똑똑하고 명랑했다. 그런 소녀들의 모습을 완벽히 소화한 팜 티 한은 영화 속에서 두 사람과의 인연을 만드는 중심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영화 속 팜 티 한의 모습은 투이 그 자체라고 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

로스엔젤레스 영화제 관객상, 하와이 국제영화제 넷팩상 수상에 빛나는
사랑스러운 영화 <러블리 로즈>!

<러블리 로즈>는 인디 영화의 영원한 대부 ‘존 카사베츠’ 감독의 정서가 녹아있는 작품이라는 평을 받으며 2008년 인디 스피릿어워드에서 존 카사베츠 어워드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또한 2007년 한해 동안 빅애플 영화제 Festival Prize, 덴버 국제영화제 Emerging Filmmaker Award, 하와이 국제영화제 넷팩상, 하트랜드 영화제 Crystal Heart Award, 로스앤젤레스 영화제 관객상, 샌디에고 아시아영화제 심사위원상, 샌프란시스코 국제아시아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하는 등 전세계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냈다.

뛰어난 작품성과 독특한 감수성을 지닌 <러블리 로즈>는 도시 속 외로움과 상처 그리고 그것들을 아우르는 사랑에 관한 이야기로 현대인이 잊고 있던 혹은 지나쳤던 감성을 되찾게 해 줄 것이다.  어린 나이와 첫 연기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연기력으로 영화에 집중하게 만드는 팜 티 한의 매력을 무한대로 느껴볼 수 있는 영화, <러블리 로즈>는 10월 30일 개봉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