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소식

<황금나침반> 해외반응 호평일색 화제!

by 22세기소녀 2007. 12. 5.
728x90
반응형

<황금나침반> 해외반응 호평일색 화제 !

프로도의 반지는 그에게 돌려줘라

이제는 <황금나침반>의 시대가 왔다! "
_ E!Entertainment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지의 제왕>에 이어 판타지 대작 시리즈를 부활시킬 <황금나침반>(감독: 크리스 웨이츠ㅣ주연: 니콜 키드먼, 다니엘 크레이그, 에바 그린ㅣ수입: ㈜태원엔터테인먼트ㅣ투자/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이 미국 개봉을 앞두고 런던에서 전 세계 언론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언론 시사회’와 일반인 대상으로 이루어진 ‘유료시사’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전세계 흥행을 예감하고 있다.

“올 겨울 <황금나침반>에 대적할 만한 경쟁작은 없다 !_Guardian”
“<반지의 제왕>, <나니아 연대기>의 판타지 대작을 뛰어넘는 환성적인 영화_Maxim”
“수준 높은 CG, 시각효과가 놀라울 정도로 훌륭하게 조화되어 있다_The Hollywood Reporter”


미국 개봉을 앞두고 영국 런던에서 전 세계 언론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황금나침반> 런던 정킷은 니콜 키드먼, 다니엘 크레이그, 에바 그린 등의 주연 배우와 크리스 웨이츠 감독 인터뷰와 더불어 전세계 최초로 <황금나침반>이 공개되었다. 이번 <황금나침반> 런던 정킷을 통해 최초영화 상영이 끝나고 나자 여기저기서 영화에 대한 탄성이 저절로 터져나오며,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영화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대변했다. <황금나침반>을 가장 먼저 만나본 이들은 각 나라마다 앞다투어 소감을 알리려는 듯 영화리뷰가 쏟아져 나왔고, 오랜만에 나온 <반지의 제왕>을 뛰어넘는 판타지 대작 시리즈의 부활을 기뻐하는 듯 했다.

영국 가디언지(Guardian)에서는 “올 크리스마스에 이 영화에 대적할 만한 경쟁작은 없다.” 며 <황금나침반>이 올 겨울 단연 최고의 판타지 블록버스터 임을 입증해주었고, 영국 썬지(The Sun)는, “<황금나침반>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거대한 스케일, 놀라운 CG로 누구라도 한 번 보고 나면, 2,3편을 기다리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라며 <황금나침반>의 스펙타클한 스케일과 더불어 탄탄한 스토리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데일리 메일(The Daily Mail)은 “<황금나침반> 원작 소설 팬은 물론이고, 소설을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며 베스트 셀러의 원작을 뛰어넘은 영화 <황금나침반>의 작품성을 높이 평가했고, Fox NEWS는 “악의 세력 니콜 키드먼, 하늘을 나는 헥스족의 에바 그린, 말하는 아이스 베어까지, 더 이상 뭘 바라겠는가?!”라며 최고의 배우들과 환상적인 캐릭터의 만남을 환영했다. 뿐만 아니라 E! Entertainment, “<황금나침반>은 훌륭한 가족모험영화이며, 올 연말에 어울리는 가장 완벽한 영화이다”, US Weekly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필립 풀먼’의 3부작을 바탕으로 보여지는 <황금나침반>은 올 겨울 틀림없이 해리포터의 빈자리를 채우며,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라며 <황금나침반>이 <반지의 제왕>과는 또 다르게 성인층뿐만 아니라 아이세대까지, '전세대'를 아우는 영화임을 입증했다.

더욱 주목할 점은 <황금나침반> 영화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 주인공인 니콜 키드먼, 다니엘 크레이그, 에바 그린, 다코타 블루 리차드에 대한 평가도 호평일색이라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악역으로 변신하여 팜므파탈의 매력을 한 껏 발산한 니콜 키드먼은 “니콜 키드먼의 새로운 악연 연기가 매우 인상적이다.”, “그녀의 연기에서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가 없었다.”, “차가운 아름다움을 지닌 콜터 부인 역에 니콜 키드먼이 아닌 누구도 상상할 수 없다” 등의 그녀의 새로운 악연 연기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10,000:1의 경쟁률을 뚫고 뽑힌 ‘다코타 블루 리차드’는 그녀의 실력을 입증하듯 할리우드 대스타들 사이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평가를 받았다. “할리우드의 새로운 보석의 발견”, “다코타 블루 리차드의 <황금나침반>으로의 데뷔는 대성공”, “그녀를 보는 순간 나이를 뛰어넘는 그녀의 재능에 감탄하게 될 것이다.”등 그녀의 할리우드 성공적인 데뷔에 박수를 보내는 찬사가 줄을 이었다.
 
단 하루, 미국 전역에서 열린 유료시사회
일반 관객들의 뜨겁고, 폭발적인 호응 쏟아지다!

<황금나침반>의 미국 개봉을 일주일 앞두고, 지난 12월 1일(토) 미국 전역 873개 극장에서 일반인 대상으로 특별 유료시사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황금나침반> 유료시사회는 일반적인 블록버스터 영화에서는 드물게 실시되는 행사로 판타지 대작을 기다려온 판타지 마니아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되었다.

무려 90%이상의 좌석 점유율을 자랑하며 성공리에 개최된 이번 <황금나침반> 유료시사회는 <반지의 제왕>이후 판타지 대작시리즈에 목말랐던 수 천 여명의 관객들에게 단비와 같은 행운이었으며, 이들 모두 영화상영이 끝난 후 일제히 기쁨과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며, 새로운 판타지 대작시리즈의 부활에 환호했다. 특히나 유료시사회가 진행된 직후 영화 전문사이트 IMDB(www.imdb.com)를 통해 네티즌들의 평점이 계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언론뿐만 아니라 <황금나침반>에 대한 일반 관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다.

영화가 공개된 이후 더욱 뜨거운 반응으로 전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황금나침반>은 거대한 스케일이 돋보이는 스펙터클한 영상 속에서 펼쳐질 상상을 초월하는 판타지 블록버스터로 오는 12월 19일, 국내 관객들에게 그 거대한 전쟁의 서막을 공개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