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마을에 부는 산들바람

<색, 계> 금마장 영화상 7개 부분 석권 본문

영화소식

<색, 계> 금마장 영화상 7개 부분 석권

아오이 우유 My Night At Maud's 2007. 12. 10. 16:14

흥행 대박 이어 상까지!


160만 관객 돌파!

금마장 영화상 7개 부분 석권


탕웨이, 2007년 아시아 스타상 수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국 1,623,500명의 관객을 돌파(스크린 52/193서울주말 39,300/서울누계 625,900)하며 장기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색, 계>가 연이은 각종 수상까지 겹쳐 또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색, 계>를 위한, <색, 계>에 의한 대만 금마장 시상식
지난 8일(현지 시간) 대만에서 개최된 제 44회 대만 금마장 시상식에서 <색, 계>가 주요 7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올해 최고의 영화임을 증명했다.
대만의 아카데미 시상식인 금마장 영화상 최다 11개 부분 후보에 올라 일찌감치 영화제 최고의 관심사였던 <색, 계>는 최우수작품상, 최우수 감독상, 남우주연상, 최우수신인상, 각색상, 분방 및 의상상, 음악상을 수상하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거머쥐게 되었다.
특히 냉혈한으로 변신하여 생애 최고의 연기를 보여준 양조위는 <중경삼림><무간도>에 이어 세 번째로 금마장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배우임을 인정받았다. 또한 데뷔작인 <색, 계>로 일약 세계적인 스타로 떠오른 탕웨이는 신인상 수상으로 단숨에 최정상의 여배우로 떠올랐다.

탕웨이, 2007년 최고의 아시아 女 스타
탕웨이는 지난 6일 마카오에서 열린 ‘제 12회 시네아시아 어워즈’에서 올해의 아시아 여자스타상의 영예도 안아 겹경사를 맞았다. ‘올해의 아시아 스타상’은 그 해 아시아 전역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받으며 활발히 활동한 스타 중 향후 발전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판단되는 스타에게 수상된다. <색, 계>에서 신인답지 않은 대담한 연기로 호평 받은 탕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공리, 장만옥, 장쯔이 등의 뒤를 있는 명실상부 중국 최고 여배우임을 증명하였다. 또한 300만 위안(약 3억6000만원) 정도의 출연료가 책정될 정도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어 그녀의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한편, 남자스타상을 수상한 한국의 ‘비’와 함께 수상소감을 전달한 그녀는 “가수 비의 공연을 보러 간 적이 있다. 언젠가 작품도 꼭 함께하고 싶다”는 뜻을 피력하여 한국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화제의 화제를 거듭하며 올해 가장 뜨거운 영화로 기록될 <색, 계>. 국내 개봉한 칸, 베니스, 베를린 등 세계 3대 영화제 최고상 수상 실사영화로는 유일하게 100만 관객돌파는 물론 현재 160만 명 이상의 관객몰이를 하며 200만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다. 2, 3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한 재 관람 열풍, 입 소문으로 인한 중장년층까지 극장으로 불러모으며 현재도 꾸준한 관객 몰이를 하고 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