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일기

[아찔한 십대 (Somersault) 리뷰] 살얼음과 같은 십대소녀의 공기를 잘 포착했다

by 22세기소녀 2010. 3. 25.
728x90
반응형

3.24
아니나 다를까. 서울여성영화제에서 5년 전에 본 영화다. 허나 당시 영화일기를 쓰지 않았던 터라 계속 보기로 했다. 다행히 인간은 망각의 동물. 신선한 관람이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순간의 호기심으로 엄마의 애인과 키스를 나누다 들킨 십대소녀 하이디. 가출하여 방황한다. 아무 남자나 따라나서는 등 세상 무서운 줄 모르고 행동한다. 그녀는 유혹하고, 유혹 당하고 싶어한다. 자신의 몸을 함부로 하는 것도 같고 사랑 받고 싶어하는 것도 같다. 방황의 끝은 없을 것 같았으나 슬픔이 슬픔에게 고백 후, 엄마와 재회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찔한 십대>의 원제는 'Somersault'. 공중제비라는 뜻이다. 쉽게 와 닿기는 '아찔한 십대' 쪽이기는 하지만 너무 제목이 한정적이다. 어쨌거나 영화는 살얼음처럼 아슬아슬하고 위태롭고 아찔하고 공허한 십대소녀의 공기를 잘 포착했다. 메인 컬러인 블루와 감각적인 영상, 유려한 핸드헬드 촬영과 음악, 애비 코니쉬의 빼어난 연기가 관객을 사로잡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십대를 주인공으로 내세웠음에도 과감하게 성적 표현을 다루는 등 영화는 아찔한 매력도 있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수려한 겨울 풍광 속에서 그 표현들이 함께 있어서 그런지 아름답게 느껴진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덧붙이기
1. 다시 봤더니 샘 워딩튼이 보였다. <아바타>의 주인공 말이다.

2. 하이디가 없는 돈으로 장만한 빨간 장갑을 끼고 혼자 노는 장면이 있는데 그 장면이 참 좋다. 뭐라 설명할 수는 없지만. 그리고 속옷과 스타킹차림으로 허벅지를 문지르며 춤추는 장면도 묘하게 좋은 아찔함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28x90
반응형